최종편집 : 2024-03-28 20:38 (목)
고양시, 국내 최대 독서문화축제에서 "책의 도시 고양” 선포 
상태바
고양시, 국내 최대 독서문화축제에서 "책의 도시 고양” 선포 
  • 정하성 기자
  • 승인 2023.03.22 17: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동환 시장과 시민이 추천 책 교환하는 ‘책꽂이 교환 프로젝트’ 눈길
은희경 작가·오은 시인의 특별한 북토크 열려

고양특례시가 ‘책의 도시 고양’ 선포식을 오늘(22일) 아람누리 새라새 극장에서 가졌다 .

국내 최대 독서문화축제인 '2023 대한민국 독서대전'에서 열린 이날 선포식에는 독서대전의 주최· 주관 기관인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출판문화산업진흥원 관계자, 독서대전 추진위원과 다양한 분야의 독서계 인사, 시민 등 300여명이 참석했다.

이번 행사에서 책의 도시 선포 및 상징기 전달식이 진행됐다. 

특히 고양시장과 시민이 추천 책을 소개하고 서로의 책을 교환하는 ‘책꽂이 교환 프로젝트’가 시민의 주목을 받았다.

이어서 고양시립소년소녀합창단이 ‘희망찬 고양’,‘아름다운 세상’ 축하공연을 펼치며 책 축제 분위기를 고조시켰다.

2부에서는 “일산에서 소설을 쓰면서 비로소 내 인생이 시작됐다”라고 말할 정도로 고양시에 각별한 애정을 가진 은희경 소설가와 오은 시인이 ‘책과 함께, 책으로 말하기’라는 주제로 북토크를 진행했다.

이동환 고양시장은 “고양특례시는 읽는 시민들의 역량, 탄탄한 정책적 기반, 그리고 열한 번의 책 축제 경험, 지역의 견고한 독서문화 인프라 등의 강점을 가지고 올해 독서대전이 성공적으로 개최되도록 준비에 만전을 기하겠다"며 "고양에서 펼쳐질 2023 대한민국 독서대전에 많은 관심과 응원 부탁드린다.”말했다.

고양시는 이날 선포식을 시작으로 ‘읽는 사이에(변화하는 나, 성장하는 우리)’라는 주제로 독서·출판·도서관·서점 등의 관련 단체들과 협력해 독서문화를 활성화하는 연중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여 ‘책의 도시’로서의 힘찬 발걸음을 내딛는다.

2023 대한민국 독서대전 본 행사는 오는 9월 1일부터 9월 3일까지는 일산호수공원 일원에서 열린다.

 

카카오플러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에디터 초이스
투어코리아 SNS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