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3-29 15:31 (금)
신안군 팔금도의 유채 향연 속으로!...팔금 섬 유채꽃축제 4월 8일 팡파르!
상태바
신안군 팔금도의 유채 향연 속으로!...팔금 섬 유채꽃축제 4월 8일 팡파르!
  • 김지혜 기자
  • 승인 2023.03.22 15: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4월 8일부터 15일간 펼쳐져

노란 유채꽃으로 물드는 전남 신안 팔금도로 봄여행에 나서보자. 

유채꽃이 만개하는 시기에 맞춰 올해 처음 ‘팔금 섬 유채꽃축제’가 “황금빛으로 물드는 유채섬”을 주제로 오는 4월 8일부터 22일까지 15일간 펼쳐진다. 

규모 253ha의 면적으로 이루어져 있는 팔금도 유채꽃밭은 무럭무럭 자라, 황금빛으로 뒤덮여 관광객을 맞이할 준비를 하고 있다.

올해 처음으로 개최되는 유채꽃축제는 꽃길을 걸을 수 있는 관람로와 꽃밭을 배경으로 하는 포토존을 곳곳에 설치하고, 주민들과 관광객들이 함께 하나되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준비하고 있다.

또한, 축제기간에는 팔금일주를 할 수 있는 자전거 투어와 아마추어 사진대회, 학생 사생대회 등이 열릴 예정이고, 팔금의 꾸지뽕·김·천일염 등 지역특산물을 판매하고, 향토음식점 부스를 설치하여 팔금갈포래국밥 등을 선보일 예정이다.

축제장으로 가는길은 차편으로 목포에서 약 1시간 정도 소요되며, 팔금면 유채꽃축제를 즐기고 안좌면 퍼플섬 등을 구경할 수 있는 관광 계획을 세울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팔금면 유채꽃축제 추진위원회(위원장 박종업)는 “이번축제를 통해 팔금면을 널리 알리고 축제를 성황리에 마쳐 지역행사에서 전국행사로 나아가는 방향으로 발전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팔금면장(김명렬)은 “1섬1색 프로젝트 추진을 통한 황금의 섬을 널리 알리고 주민과 관광객이 하나되어 즐거운 축제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사진/신안군>

카카오플러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에디터 초이스
투어코리아 SNS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