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3-28 20:38 (목)
진해군항제 인파 피해 ‘진해 숨은 벚꽃 명소’로 떠나고 싶다면 여기로!
상태바
진해군항제 인파 피해 ‘진해 숨은 벚꽃 명소’로 떠나고 싶다면 여기로!
  • 이주현 기자
  • 승인 2023.03.22 15: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능수벚나무와 일몰 장관 ‘벚꽃 공원', '진해 해안도로'에서 벚꽃 드라이브 낭만 만끽

창원특례시 진해구는 곧 있으면 36만 그루의 아름드리 벚나무로 온통 연분홍 세상이 된다. 유명한 벚꽃 명소에서 축제 분위기를 즐기는 것도 좋지만, 수많은 인파가 걱정되는 것이 사실. 인파 피해 '진해 숨은 벚꽃 명소'에서 벚꽃낭만을 즐겨보는 건 어떨까.

인파 피해 나만 알고 싶은 숨겨진 대표적인 벚꽃 명소는 '해안도로 벚꽃길'이다.

‘진해 해안도로 벚꽃길’에서는 푸른 바다와 벚꽃이 어우러지는 절경을 감상할 수 있어 매력적이다. 차를 타고 속천항에서 출발해 진해루, 소죽도공원, 행암철길마을, 수치마을, 진해해양공원을 지나 흰돌메공원과 황포돛대 노래비가 있는 영길만까지 총 20㎞ 구간이다.

진해드림로드 벚꽃길
진해드림로드 벚꽃길 / 사진-창원시

탁 트인 바다를 끼고 달리다가 바다 조망이 눈에 덜 띈다 싶을 때 그새 벚꽃 터널이 등장해 지루할 틈이 없다.

행암에서 삼포로 이르는 왕복 2차선 도로를 따라 줄줄이 피어오른 벚꽃 군락이 특히 장관이다.

흰돌메공원에서 영길포구까지 약 3㎞ 구간 해안길은 만개한 벚꽃으로 둘러싸여 꽃비 내린 물 위를 떠다니는 착각마저 들게 한다.

행암철길마을, 흰돌메공원 등은 비교적 덜 붐비면서도 ‘인생 사진’ 남기기 충분한 벚꽃 명소이니 드라이브 중간에 내려서 꼭 들러보길 추천한다.

창원과 진해를 잇는 장복터널에서부터 장복산조각공원 표지판을 거쳐 마진터널에 이르는 1.5㎞의 산중도로 역시 솜사탕 같은 벚꽃 터널로 봄날 정취를 만끽할 수 있는 드라이브 길이다.

인근에 주차하고 진해드림로드를 오르다 보면 하늘마루라는 정자가 있는데, 여기서 내려다보는 벚꽃으로 덮인 시가지 전경과 진해만의 조화가 탄성을 자아낸다.

아는 사람만 아는 곳, 진해구 장천동에 ‘벚꽃 공원’이 있다. 이름에서 알 수 있듯 벚나무 사이로 산책로와 쉴 곳이 조성된 공원이다.

진해 도심에서 흔히 보이는 왕벚나무가 아닌, 가지가 주렁주렁 늘어진 능수벚나무를 감상할 수 있다.

공원 꼭대기에 있는 전망대에서 보는 일몰 풍경도 장관이다.

동백나무길이 조성돼 있어 봄이 아니더라도 꽃놀이하기 좋은 진해의 숨은 명소다.

 

카카오플러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에디터 초이스
투어코리아 SNS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