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4-18 15:44 (목)
핀에어, '무민 래핑 항공기' 서울·도쿄·방콕 장거리 노선 투입 
상태바
핀에어, '무민 래핑 항공기' 서울·도쿄·방콕 장거리 노선 투입 
  • 조성란 기자
  • 승인 2023.03.17 10: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일 · 21일 서울 방문 예정
관련 인스타그램 게시물 올리면 추첨 통해 비즈니스 클래스 티켓 제공

핀에어가 오는 11월 창립 100주년을 기념해 핀란드의 세계적인 캐릭터 ‘무민(Moomin)’으로 래핑한 A350 항공기 2대를 공개하고 해당 항공기를 서울·도쿄·방콕 등 장거리 노선에 투입한다고 밝혔다.

이번 무민 래핑 항공기애는 ‘무민트롤 (Moomintroll)’과 ‘스노크 메이든(Snork Maiden)’으로 래핑돼 있다. 

핀에어x무민 래핑 항공기
핀에어x무민 래핑 항공기

해당 항공기는  한국은 ▲20일 AY041편 (헬싱키-서울) ▲21일 AY042편 (서울-헬싱키)을 통해 방문할 예정이다.

핀에어는 무민 래핑 항공기 공개를 기념해 인스타그램을 통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참여자는 무민 래핑 항공기의 사진 또는 비디오를 #FinnairMoomin 태그와 함께 31일까지 업로드하면 된다.  당첨자에게 핀에어 비즈니스 클래스 티켓 2장을 제공한다.  

핀에어는 올 한 해 동안 ‘1923년부터 세계를 하나로 만들고 있어요(Bringing us together since 1923)’라는 슬로건 하에 핀에어 창립 100주년을 기념한 다양한 활동을 전개할 예정이다.

한편, 무민은 핀란드 국민 작가이자 화가인 ‘토베 얀손(Tove Jansson)’의 손에서 탄생했다. 호기심 많고 따듯한 무민트롤과 상상력이 풍부한 스노크메이든이 무민밸리(Moonin Valley)를 탐험하고 이 과정을 통해 성장하는 이야기를 담고 있다.

전 세계 55개 이상 언어로 번역되어 만화, 애니메이션, 영화 등으로 재탄생하며 많은 사람에게 꾸준한 사랑을 받고 있다.

 

카카오플러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에디터 초이스
투어코리아 SNS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