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3-28 20:38 (목)
벚꽃 향연 즐기러 '강진금곡사 벚꽃삼십리길축제'로! 
상태바
벚꽃 향연 즐기러 '강진금곡사 벚꽃삼십리길축제'로! 
  • 김지혜 기자
  • 승인 2023.03.15 15: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3월 31일~4월 2일 펼쳐져

벚꽃 향연 즐기러 3월 31일부터 4월 2일까지 3일간 열리는 제6회 강진금곡사 벚꽃 삼십리길축제로 가보자.

이번 축제는 관광객에게 다양한 볼거리를 제공하기 위해 전라병영성축제와 같은 기간에 연계해 열린다.

특히, 만개한 금곡사의 아름다운 벚꽃은 축제의 가장 큰 흥행 요소로 벌써부터 상춘객들의 마음을 설레게 한다.

강진금곡사 벚꽃삼십리길축제
강진금곡사 벚꽃삼십리길축제

금곡사 벚꽃 삼십리길의 수려한 경관을 배경으로 벚꽃축제장에서 관광객과 함께하는 ▲벚꽃 노래자랑 ▲페이스페인팅 ▲보물찾기 ▲벚꽃길 느리게 걷기 ▲버스킹 등 다양한 행사가 펼쳐진다.

올해는 각종 모양의 도장에 잉크를 묻혀 손수건에 찍어보는 ‘나만의 손수건 만들기’, 강진군의 역사와 벚꽃에 관한 유래 등 다양한 퀴즈를 맞혀보는 ‘벚꽃 골든벨’, 축제장에서 찍은 사진을 즉석에서 인화해주는 ‘사진을 찍어드려요’, ‘타로카드 점보기’ 등 색다른 프로그램들도 새롭게 선보인다.

새마을부녀회원들이 운영하는 먹거리 부스와 농특산물 직거래장터도 같이 운영할 계획이다.

강진금곡사 벚꽃삼십리길축제
강진금곡사 벚꽃삼십리길축제

강진금곡사벚꽃삼십리길축제추진위원회는 앞으로 꽃길 및 행사장 조성 등을 통해 봄손님 맞이에 박차를 가할 예정이다.

김금수 추진위원장은 “코로나19 이후 처음으로 크게 열리는 벚꽃축제인 만큼 관광객들이 만족하며 다녀갈 수 있는 축제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전했다.

강진군은 민선 8기 출범과 함께 ‘관광객 5백만 명 유치로 관광 강진 만들기’를 5대 분야 가운데 하나로 정하고, 청자축제 개최 시기를 겨울로 옮겨, 10만 6천 152명의 관광객이 다녀가며, 흥행과 평가 면에서 모두 만족스러운 성과를 거둔 바 있다.

강진군은 청자축제를 필두로, 금곡사벚꽃길삼삽리축제와 같은 기간에 개최되는 전라병영성축제(3.31~4.2)와 월출산봄소풍축제(4.21~4.23), 수국축제(6.30~7.2) 등을 개최해 축제가 끊이지 않는 관광도시로의 변화를 꾀한다는 전략이다.

 

<사진/강진군>

카카오플러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에디터 초이스
투어코리아 SNS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