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3-28 20:38 (목)
올해 '태안 모래조각 페스티벌’, 일출 명소 '연포 해수욕장'서 열린다! 
상태바
올해 '태안 모래조각 페스티벌’, 일출 명소 '연포 해수욕장'서 열린다! 
  • 김지혜 기자
  • 승인 2023.03.15 11: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올해 6~7월 중 개최 예정
태안모래조각페스티벌  모래조각 작품
태안모래조각페스티벌 모래조각 작품

태안군의 대표 축제로 손꼽히는 ‘태안 모래조각 페스티벌’의 올해 개최지가 연포 해수욕장으로 최종 결정됐다.

군은 개최지 공모에 참여한 △연포 △신두리 △꽃지 △삼봉·기지포를 대상으로 2월 말부터 3월 초까지 개최지 평가위원회를 구성해 심사를 진행한 결과, 근흥면 연포 해수욕장이 적합성, 주민 참여도, 관광활성화 등 평가항목 전반에서 고루 높은 점수를 받아 올해 개최지로 선정됐다고 밝혔다.

모래조각 페스티벌 개최지를 공모를 통해 선정한 것은 이번이 처음으로, 군은 축제 시 밀물·썰물의 영향을 적게 받아 모래조각 작품을 장기간 보존할 수 있는 공간 확보가 필요하다고 보고 주민들의 참여 의지 등도 함께 살피기 위해 이번 공모를 실시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태안모래조각페스티벌  모래조각 작품
태안모래조각페스티벌 모래조각 작품

올해로 19회째를 맞는 태안 모래조각 페스티벌은 전문작가들의 모래조각 전시와 아마추어 작가들의 조각 경연을 비롯해 모래를 활용한 각종 프로그램 등 다양한 즐거움을 만끽할 수 있는 축제로 매년 여름 개최된다.

남면 몽산포 해수욕장에서 개최되다 2016년 제14회 축제부터 원북면 신두리 해수욕장으로 자리를 옮겨 지난해까지 개최됐다.

2020~2021년은 코로나19로 열리지 못하다가 올해는 근흥면을 대표하는 연포 해수욕장에서 새로운 모습으로 관광객들을 맞이하게 됐다.

태안모래조각페스티벌  모래조각 작품
태안모래조각페스티벌 모래조각 작품

연포 해수욕장은 서해에서는 드물게 일출을 볼 수 있는 곳으로 일출명소로 잘 알려져 있으며, 활처럼 휜 백사장이 장관을 이뤄 매년 많은 관광객들이 찾고 있는 태안의 대표 해수욕장 중 하나다.

군은 관련단체 등과의 협의를 통해 축제 세부 방향 및 내용을 확정지은 후 6~7월 중 연포에서의 첫 모래조각 페스티벌을 개최할 예정이다.

군 관계자는 “태안 모래조각 페스티벌은 모래조각 뿐만 아니라 태안의 다양한 관광자원과 아름다운 자연을 함께 만끽할 수 있는 태안의 대표 축제”라며 “연포 해수욕장 조직위 및 모래조각 전문가·기관과의 지속적인 논의를 통해 볼거리와 즐길거리가 풍부한 최고의 축제를 만들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연포 해수욕장 전경
연포 해수욕장 전경

 

<사진/태안군>

 

카카오플러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에디터 초이스
투어코리아 SNS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