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3-29 17:36 (금)
부산관광공사, 부산 마이스 인재 육성 위한 영마이스단 모집
상태바
부산관광공사, 부산 마이스 인재 육성 위한 영마이스단 모집
  • 이철진 기자
  • 승인 2023.03.14 11: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부산관광공사는 지역 마이스 인재 육성을 위한‘2023 영마이스(Young MICE)단’신규 단원 20명을 오는 26일까지 모집한다.

영마이스단은 마이스 분야 취업을 희망하는 대학생을 대상으로 실무자 초청 취업 컨설팅과 현장 교육, 마이스 행사 기획, 국제회의 운영요원 실습 등을 통해 다양한 현장경험을 배우게 된다.

2022 영마이스단 발대식사진
2022 영마이스단 발대식 사진

올해는 유니크베뉴 사업과 연계해 학생들과 함께 마이스 인프라에 대한 홍보 프로젝트와 실무자 멘토링 기회제공과 취업역량강화 교육을 통해 학생들의 실질적인 취업 연계를 돕기 위한 프로그램을 진행할 예정이다.

영마이스단의 지원 자격은 부산 소재 대학생으로, 전문대는 2학년, 4년제 대학은 2~4학년 재학생과 휴학생이다. 올해는 취업난 상황을 고려해, 졸업 유예생도 포함될 수 있도록 모집 대상 범위를 확장했다.

서류심사 시 관광 마이스 관련 전공자를 우대하나, 관광·마이스 분야에 관심이 많거나 관련 업계 취업 의사가 있는 학생이라면 누구든 지원이 가능하다. 평가내용 등 기타 자세한 사항은 공사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공사 이정실 사장은 “양질의 프로그램 제공을 통해 영마이스단 학생들의 역량 향상에도 힘쓸 것이며, 향후 마이스 업계의 밑거름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카카오플러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에디터 초이스
투어코리아 SNS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