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3-29 17:36 (금)
캠핑객, 이젠 '곡성 5미' 밀키트로 배달 받아 맛보세요!
상태바
캠핑객, 이젠 '곡성 5미' 밀키트로 배달 받아 맛보세요!
  • 이주현 기자
  • 승인 2023.03.13 11: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곡성군, 지역 먹거리를 활용한 밀키트 시연회 개최, 호평 받아 
참게매운탕
곡성 5미 '참게매운탕'

곡성의 맛집에 직접 가지 않고도 곡성 5미를 밀키트로 배달받아 즐길 수 있게 된다. 

곡성군이 '우리 동네 먹거리 밀키트 시연회'를 지난 9일 갖고 향후 보완 과정을 거쳐 최종 상품화해 오는 4월부터 캠핑객들에 선보일 계획이다. 

'우리 동네 먹거리 밀키트 사업'은 곡성군이 캠핑객을 겨냥해 지역 먹거리를 보다 널리 알리기 위해 추진하는 사업으로, 지역 내 경쟁력을 갖춘 음식점 메뉴를 밀키트로 제작하고 이를 지역 캠핑장에서 판매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것이 주된 내용이다.

이날 시연회에는 지역 음식점 9개 업체가 참여해 ▲곡성깨비정식, ▲참게 매운탕, ▲석곡흑돼지 석쇠구이, ▲토란들깨탕, ▲능이 닭곰탕, ▲떡볶이, ▲떡갈비, ▲갈비탕, ▲해물 철판구이, ▲다슬기수제비, 해장국까지 11가지 다양한 음식의 시피와 간편한 조리과정을 선보였다.

 석곡흑돼지 석쇠구이 
곡성 5미 '석곡흑돼지 석쇠구이'

시연회에서는 다양한 요리를 경제적인 가격으로 즐길 수 있도록 조정해 호평을 받았다.

곡성군은 오는 4월부터 하루 전 주문하면 캠핑 당일 배달을 통해 신선한 밀키트를 지역캠핑장에서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상품화해, 소비자에게 선보일 예정이다.

곡성의 우리동네 밀키트 종류, 주문 방법 등 자세한 정보는 지역캠핑장, 관광안내소 등에 홍보자료를 비치할 예정이이다. 또 오는 4월에는 곡성문화관광 홈페이지를 통해 온라인으로도 확인할 수 있다.

이상철 곡성군수는 "밀키트 개발이 완료되면 야외에서 접하기 힘든 곡성 유명 음식들을 캠핑장에서 편리하게 즐길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라고 말했다.

 능이닭곰탕 
곡성 5미 '능이닭곰탕'

<사진/곡성군>

카카오플러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에디터 초이스
투어코리아 SNS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