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3-28 20:38 (목)
인천, MICE 설명회 열고 마이스 인프라·지원제도 알려
상태바
인천, MICE 설명회 열고 마이스 인프라·지원제도 알려
  • 이철진 기자
  • 승인 2023.03.08 14: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천, 유니크베뉴 연계한 MICE 설명회 6일 성료

천광역시(시장 유정복)와 인천관광공사(사장 백현)는  6일 ‘인천 마이스(MICE) 설명회’를 인천의 유니크베뉴 중 하나인 현대크루즈에서 개최하고, 인천이 가진 매력과 인천의 마이스(MICE) 인프라 및 지원제도를 소개했다. 

이번 설명회는 포상관광 주최 여행사와 인천 마이스 얼라이언스 등 350여명의 관계자가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특히 국내외 포상관광 여행사 280개사와 인천 마이스 얼라이언스(IMA) 40여개사를 대상으로 비즈니스 상담장을 운영해 참가자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인천시와 공사는 지난해부터 인천의 유니크베뉴 등 타 지역과 차별화되는 마이스 행사 개최지를 발굴하고, 방문 단체의 특성에 맞는 맞춤형 투어 코스를 개발해 적극 홍보했으며, 올 초부터 여러 포상관광 단체를 인천으로 유치하는데 성공했다.

김충진 시 문화체육관광국장은 “우리 인천시는 새로운 관광․마이스 트렌드의 변화에 발 맞춰 고객 맞춤형 적극적인 마케팅으로 관광객을 맞이할 준비를 하고 있다”며, “현재 인바운드 시장이 전반적으로 회복되고 있는데 특히 동남아시아중에서 태국, 대만, 싱가포르 시장의 회복세가 빨라 이 지역의 포상관광을 적극 유치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아울러 “타 지역과 차별화되는 인천만의 마이스 행사개최지를 발굴하고 지역상생형 맞춤형 마이스 관광 프로그램을 개발과 지역 신규베뉴와 협업을 확대하여 향후 싱가포르, 인도네시아, 필리핀 등 다양한 국가의 포상관광 단체 유치에도 적극 나설 계획”이라고 덧붙였다.

한편 이날 행사에 참가한 포상관광 전문 여행사·인천 마이스 얼라이언스·인천시 및 인천관광공사 관계자들은 이민사회 첫 출발지인 인천이 재외동포청 설립의 최적지임을 확인하고, 모두 한 마음으로 재외동포청 인천유치를 지지했다.

인천시청
인천시청

 

 

카카오플러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에디터 초이스
투어코리아 SNS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