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3-28 19:44 (목)
경북문화관광공사, 안동 향토음식 스토리상품 레시피 선정
상태바
경북문화관광공사, 안동 향토음식 스토리상품 레시피 선정
  • 유경훈 기자
  • 승인 2023.03.01 21: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공모전 참가자들이 자신만의 레시피를 시연하고 있다.
공모전 참가자들이 자신만의 레시피를 시연하고 있다.

경북 안동시와 경상북도문화관광공사(김성조 사장, 이하 공사)는 지난 28일 안동과학대학교에서 안동 지역 향토음식 발굴을 위해 ‘안동 향토음식 스토리상품 레시피 공모전’을 갖고, 총 5점의 레시피를 선정했다고 밝혔다.

이번 레시피 공모전은 관광거점도시인 안동시의 차별화된 향토음식 스토리상품 발굴 및 상품화를 통해 음식관광 인프라를 조성, 관광거점도시로서의 기반을 마련하기 위해 추진됐다.

레시피는 안동시 내 음식업소들을 대상으로 ▲일반 정식, ▲ 디저트 두 가지 부문으로 공모가 이뤄졌다.

심사는 전문심사위원(5인)들이 현장 요리경연대회를 통해 나타난 향토 특산물의 활용, 창의성, 상품화 가능성, 대중성, 맛 등을 평가했다.

공사는 선정된 향토음식 레시피가 안동의 대표적인 향토음식 스토리상품이 될 수 있도록 육성‧지원할 예정이다. 

또한, 선정된 업소 대상으로는 공사에서 운영하고 있는 경북관광 스마트 디지털 홍보 통합 플랫폼인 ‘경북여행찬스’를 통한 홍보마케팅을 지원할 예정이다.

공사 김성조 사장은 “래시피 공모전은 안동을 대표하는 향토음식 스토리상품을 발굴해 지역 내 음식업소들과 함께 안동만의 차별화된 문화관광 콘텐츠를 만들기 위한 것”이라며, “선정된 레시피들이 대중성을 갖춰 지역을 대표하는 미식관광 콘텐츠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카카오플러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에디터 초이스
투어코리아 SNS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