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3-28 20:38 (목)
경남관광재단, 경남관광기업지원센터 입주기업 모집..총 2억원 사업화자금 지원
상태바
경남관광재단, 경남관광기업지원센터 입주기업 모집..총 2억원 사업화자금 지원
  • 이철진 기자
  • 승인 2023.02.24 10: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업화자금 및 입주공간, 역량강화 교육 등 최대 3,000만 원 지원

경남관광재단은 경남도 내 혁신적인 관광산업 발굴 및 관광 분야의 예비창업자와 창업기업을 육성하기 위해 ‘2023년도 경남관광기업지원센터 입주기업’을 모집한다.

공모 접수 기간은 이달 17일부터 3월 16일 오후 2시까지이다.

모집 분야는 ▲예비 관광스타트업(예비창업자) ▲지역혁신 관광스타트업(7년 미만의 경남 소재 중소기업 사업자, 관광벤처 선정된 자, 타지역 창업 3년 이상의 사업자 대상) 2개 부분으로, 총 20개 내외 기업을 선정할 예정이다.

최종 선정된 기업은 ▲총 2억원 규모의 사업화 자금(기업당 최대 3천만 원)과 ▲센터 내 공용공간(회의실, 비즈니스센터 등), ▲개별 사무공간 등을 이용하면서 기업 수요를 반영한 성장단계별 맞춤형 전문컨설팅 및 역량 강화를 위한 다양한 교육, 기업 간 네트워킹 등을 지원받는다.

참가를 희망하는 (예비)창업자는 3월 16일 오후 2시까지 경남관광기업지원센터 공식 누리집 을 통해 온라인으로 서류를 제출하면 된다.

1차 서류심사와 2차 발표심사를 거쳐 선정하고 4월경 최종 발표한다.

또한 공모에 관한 자세한 안내를 위해 3월 7일 경남관광기업지원센터 대회의실에서 관련 사업설명회를 개최하고, 이날 센터의 올해 사업계획 안내 및 기업 간 네트워킹의 시간도 제공할 예정이다.

사업설명회는 선착순으로 50명까지 참석 가능하며, 참석을 원하는 사람은 3월 2일까지 경남관광재단 유선번호 로 신청하면 된다.

한편, ‘경남관광기업지원센터 입주기업 공모’는 올해로 4회째 이어지고 있으며, 첫해부터 22년까지 총 41개 기업을 선정하여 신규창업과 사업고도화를 위한 지원을 지속해 오고 있다.

경남관광재단 정연두 사무국장은 “경남관광기업센터가 도내 관광 분야 창업을 기획 단계부터의 맞춤형 컨설팅과 사업화자금 등을 제공하여, 기업 성장의 돋움판 역할을 할 것”이라며 “혁신적인 관광사업 아이디어를 갖춘 많은 기업들의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카카오플러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에디터 초이스
투어코리아 SNS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