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4-19 07:32 (금)
대구 관광 스타트업 육성으로 지역 관광 활성화 박차... '밋업데이'행사로 투자 유치 나서
상태바
대구 관광 스타트업 육성으로 지역 관광 활성화 박차... '밋업데이'행사로 투자 유치 나서
  • 이철진 기자
  • 승인 2023.02.17 20: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구 관광 스타트업 육성사업 '밋업데이'  16일 성료

대구시와 (재)대구문화예술진흥은 대구 관광 스타트업 육성사업인 '밋업데이(Meet-Up Day)'를 16일 진행하며, 지역 10개 스타트업 업체의 각양 각색 관광 아이템이 전국 유력 투자자들을 사로잡았다고 밝혔다.   

밋업데이(Meet-Up Day)는 스타트업이 개발한 시제품, 사업 모델 등을 투자자 등에게 공개하는 행사로, 이날 행사에서 대구시는 전국 유수의 투자자와 기관을 대상으로 각 기업들의 사업 아이템에 대한 프레젠테이션과 심사를 통해 관광 스타트업 기업들의 투자유치에 박차를 가했다. 

대구 관광 스타트업 육성 사업은 2018년부터 2년마다 추진돼 지금까지 총 18개 팀의 관광 스타트업을 육성했으며, 특히 지난 2기 스타트업 공모전에서 대상을 수상한 기업은 현재 6억 원 정도의 투자유치 성과를 보였다.

이번 스타트업 육성 사업에는, 지역 스타트업 기업 10개사가 선정돼 교육 및 컨설팅 프로그램 제공을 통해 기존 아이디어를 발전시키는 것은 물론, 관광 산업 전반의 노하우와 지식을 제공했다.

또한, 스타트업에서 가장 어려운 부분인 자금 부족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최대 4천만 원까지의 사업화 자금을 지원해 사업 아이템의 시장 매력도를 높였다.

선정된 아이템은 △대구 관광지 미션 수행 게임 플랫폼((주)파코웨어) △판매되지 못한 대구 대표 농산물을 활용한 수제 발효 음료·주류 개발((주)비네스트) △AR 기술 활용 가상 대구 미술품 전시 플랫폼(제이엠) △택시미디어를 통한 대구 관광 콘텐츠 송출((주)키즐코리아) △약령시 한약 재료를 활용한 무카페인 대체 커피 개발((주)아그로스) △메타버스 실감형 대구 관광 플랫폼((주)퀘스터) △대구 여행상품 제안 및 비교 플랫폼((주)사업노트) △대구 스포츠 소셜 여행 서비스((주)트립소다) △아웃도어 인터랙티브 대구 관광 콘텐츠 플랫폼((주)플레이더월드) △세줄일기와 떠나는 대구 사색여행 플랫폼((주)윌림) 등이다. 

올해는 현재까지 선정된 10개 기업에 약 3억 원의 투자 자금이 유치되었고, 매출은 106% 성장, 고용률은 195% 성장을 이끌어내는 등 대구 관광 스타트업 육성사업 참여 이후 지속적인 성장을 이뤄내고 있다.

노경욱 하이투자파트너스 상무는 “관광 산업은 지역의 여러 산업과 밀접하게 맞닿아 있기에 지역 경제 활성화를 위해서는 관광산업 부흥이 필수적으로, 코로나의 종식이 다가오면서 관광 스타트업에게도 기회가 다시 열리기 시작하고 있다"며 "이러한 관광 산업 육성 사업 등을 통해 관광 스타트업이 기회를 잡을 수 있도록 도와줌으로써 지역 경제 활성화 및 일자리 창출에 긍정적 영향을 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강성길 문예진흥원 관광본부장은 “관광 분야는 코로나19의 영향으로 큰 타격을 받았다. 그러나 이번 사업은 이러한 어려운 상황에서도 새로운 아이디어와 창업을 시도하는 분들에게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앞으로도 우리 지역의 관광 경쟁력을 높이고, 새로운 일자리 창출에도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라고 말했다.

 

카카오플러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에디터 초이스
투어코리아 SNS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