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3-29 17:36 (금)
고로쇠 맛보고 지리산둘레길 걷고! '지리산 뱀사골 고로쇠 약수축제'로 오세요
상태바
고로쇠 맛보고 지리산둘레길 걷고! '지리산 뱀사골 고로쇠 약수축제'로 오세요
  • 김지혜 기자
  • 승인 2023.02.17 11: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리산 뱀사골 고로쇠 약수축제
지리산 뱀사골 고로쇠 약수축제

남원 지리산 특산품인 고로쇠의 수액 채취가 본격 채취되고 있는 가운데, 제 35회 지리산 뱀사골 고로쇠 약수축제가 오는 3월 4일 남원 산내면 뱀사골(반선 주차장)일원에서 개최된다.

이번 고로쇠 약수축제는 산내면 농악단과 지역주민이 함께하는 약수제 길놀이 행사와 약수제례, 기념식을 시작으로 즉석참여 노래부르기, 초청 가수공연, 고로쇠 먹고 고함지르기, 고로쇠 시음 체험 등 고로쇠를 활용한 이벤트 및 체험, 경품추첨 등 다채로운 체험 행사로 채워진다. 

또 지역 먹거리장터, 농산물판매장과 저렴한 가격에 고로쇠 약수를 구입할 수 있는 할인 판매장도 운영된다.

특히 관광객이 개인 컵을 가지고 행사장을 방문하면 몸에 좋은 고로쇠를 마음껏 마실 수 있도록 무제한 고로쇠 음수대를 마련하였고, 떡국도 900그릇 한정 무료로 제공한다.

산내면 발전협의회 최종식 회장은 "지리산 뱀사골 고로쇠는 일교차가 큰 해발 600m 이상의 고지대에서 생산되어 맛이 좋고 영양분이 풍부하며 음료 건강식품으로서는 최고 품질을 자랑한다." 면서 "고로쇠의 깊은 맛과 지리산의 정취를 한껏 느낄 수 있는 새봄 나들이로 더없는 기회가 될 것이다." 고 말했다.

지리산 뱀사골 고로쇠 약수축제
지리산 뱀사골 고로쇠 약수축제

한편 지리산 뱀사골과 달궁, 반야봉 등지에 군락을 이루고 있는 고로쇠나무에서 채취되는 고로쇠 약수는 지리적 특성상 해풍의 영향을 받지 않는데다 친환경 고산 지역에서 생산되어 최상품으로 평가 받고 있으며, 2월 초부터 경칩을 전후하여 3월 말까지 생산된다.

특히 타 지역 고로쇠보다 신경통, 위장병, 관절염, 변비에 이롭고 인체에 도움이 되는 많은 무기질 및 미네랄이 포함되어 있어 면역력 강화에 효과가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고로쇠는 낮에 온도가 올라가면 줄기 속의 물과 공기가 팽창해, 밖으로 나오려고 해 나무 껍질을 긁으면 수액이 밖으로 흘러나온다. 단풍이 가을에서 겨울로 넘어가는 신호라면, 고로쇠수액은 겨울에서 봄으로의 계절 변화를 의미한다.

또한 산내면을 방문하면 천년고찰 실상사 등 인근의 문화재와 지리산둘레길도 둘러보고 맛의 고장 남원의 흑돼지 삽겹살, 산채비빔밥, 도토리묵 등을 맛볼 수 있다.

지리산 뱀사골 고로쇠 약수축제
지리산 뱀사골 고로쇠 약수축제

 

<사진/남원시>

카카오플러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에디터 초이스
투어코리아 SNS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