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3-28 20:38 (목)
지냄, 실버시장 진출 본격화..도원그룹과 시니어 타운 개발·운영 MOU 체결
상태바
지냄, 실버시장 진출 본격화..도원그룹과 시니어 타운 개발·운영 MOU 체결
  • 조성란 기자
  • 승인 2023.02.16 14: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5060 세대의 맞춤형 주거 시설 조성

지냄이 인구 고령화 추세에 발맞춰 도원그룹과 시니어타운 개발 및 운영 업무협약(MOU)을 체결하고 실버시장에 본격 진출한다. 

두 회사는 이번 전략적 업무제휴를 통해 시니어 주거복지 및 생활의 질적 향상을 목표로 상호 협력해 나갈 방침이다.

이번 업무 협약서에 따라 지냄은 △시니어 타운 운영 상품 및 MD 기획 제안 △맞춤형 시니어 타운 조성 사업을 위한 차별화된 숙박 및 컨시어지 서비스 기획 △운영수익 분석 및 마케팅 전략 수립 △서비스 상품의 임대, 판매 적정성 검토 부문을 맡는다.

도원그룹은 △시니어 타운 개발 가능한 사업지 선정 및 인허가 가능여부 검토 △사업수지 분석, 분양성 검토, 개발 PM 수행을 진행할 예정이다.

지냄 이준호 대표는 “지냄은 이번 업무 협약을 통해 다년간 숙박시장에서 쌓아온 노하우를 바탕으로 시니어 타겟에 알맞은 숙박, 레저 서비스와 콘텐츠를 개발해 이들이 보다 건강하고 행복한 삶을 영위할 수 있도록 다양한 솔루션을 제공할 계획이다”고 말했다. 

지냄은 고부가가치 사업으로 주목받는 실버 산업의 활성화를 위해 노후를 보다 윤택하게 해 줄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 개발에 주력하고 있다. 그 일환으로 시니어를 위한 라이프케어 서비스 플랫폼 ‘고요(GO:YO)’의 론칭할 계획이다.

한편, 지냄은 온-오프라인 게스트하우스 예약 중개, 가맹, 위탁 운영 사업 경험을 바탕으로 국내 숙박 산업 첨단화를 개척해 온 기업이다. 생활형숙박 브랜드 ‘와이컬렉션’과 도심 속 프랜차이즈 호텔 ‘더리프’를 비롯해 레지던스 전문 중장기 숙박 플랫폼 '와이컬렉션 스테이'를 통해 플렉스케이션(Flexcation) 트렌드를 선도하고 있다.

또 도원그룹은 다양한 부동산 개발 분야에서 두각을 나타내고 있는 국내 기업으로,  인천 송도 드림시티, 시티필드, 라마다 인천호텔, 닥터플러스몰, 시화MTV에 소재한 메가스퀘어 등 K-컬쳐에 맞춰 국내 대규모 테마파크 조성 및 리조트 개발사업에 초점을 두고 있다. 

 

카카오플러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에디터 초이스
투어코리아 SNS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