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3-28 20:38 (목)
서울키즈 오케이존, 올해 500개소로 확대 운영
상태바
서울키즈 오케이존, 올해 500개소로 확대 운영
  • 김지혜 기자
  • 승인 2023.02.12 18: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시,3월 20일까지 자치구 통해 추가 모집...용품 구매 지원
오세훈 시장 행복프로젝트 발표
지난해 8월 18일 오세훈 서울시장 서울시 엄마아빠 행복프로젝트 발표 모습.사진=서울시

서울시가 작년 첫선을 보인 이후 엄마 아빠들의 높은 호응을 얻고 있는 ‘서울키즈(kids) 오케이존’을 올해 500개소까지 확대한다고 13일 밝혔다. 

‘서울키즈 오케이존’은 모든 아이가 환영받고, 아이와 함께 방문하는 엄마 아빠(양육자)가 마음 편히 이용할 수 있는 업장을 말한다. 

서울키즈 오케이존은 아이 동반 양육자를 환영하는 영업장임을 한눈에 알 수 있는 식별스티커를 부착하며, 유아 의자와 수저‧포크, 아이들을 위한 메뉴도 제공해 아이들의 식사 편의를 제공한다. 

서울키즈 오케이존 매장. 사진=서울시

시는 아이 키우기 좋은 도시를 만들기 위한 ‘엄마아빠 행복프로젝트’의 일환으로 작년 12월 ‘서울키즈 오케이존’을 시작, 지금까지 349개소를 지정했다. 

시는 올해 500개소까지 확대하고 2026년까지 700개소로 늘려나간다는 계획이다. 

또한, 올해부터 ‘서울키즈 오케이존’ 참여 업체에 유아의자‧식기류 등 아이들의 식사를 도와주는 용품을 구매할 수 있도록 모든 업체당 30만 원을 지원한다. 

이와 관련해 시는 ‘서울키즈 오케이존’ 참여 업체를 3월20일까지 각 자치구를 통해 추가 모집한다. 

참여 조건은 아이용 의자, 수저·포크 등 아이 식사 도움용품을 비치하고 아이가 먹을 수 있는 메뉴와 일정 면적(80㎡ 이상 권장)을 갖춘 일반음식점 및 식음료 가게이다. 

 관련 문의는 해당 자치구 ‘서울키즈 오케이존’ 담당부서(아동·가족부서 등)로 하면 된다. 

‘서울키즈(Kids) 오케이존’의 위치와 주소 등 관련 정보는 ‘스마트서울맵→도시생활지도’에서 한눈에 확인할 수 있다.

김선순 서울시 여성가족정책실장은 “아이와 외출이 어려운 부모들의 부담을 조금이나마 덜어주고자 서울키즈 오케이존을 추진하게 됐다.”며, “가족이 편안하고 행복한 외출이 되도록 지속적으로 확대해 아이키우기 좋은 도시 서울을 만들어 가겠다.”고 말했다. 

‘서울키즈 오케이존’ 참여업소는 스마트서울맵에서 지도로 편리하게 찾을 수 있다. 

카카오플러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에디터 초이스
투어코리아 SNS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