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4-16 16:03 (화)
고요하고 안온한 쉼이 머무는 곳 ‘비 그랜드 리조트'
상태바
고요하고 안온한 쉼이 머무는 곳 ‘비 그랜드 리조트'
  • 조성란 기자
  • 승인 2023.01.31 08: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보홀 직항 뜨고 투숙률도, 한국인 여행객도 확 늘었죠”
비그랜드리보트 빌라동
비그랜드리보트 빌라동

고요하고 안온한 쉼이 머무는 곳 ‘비 그랜드(BE Grand) 리조트’. 팡라오섬 남서쪽 알로나비치 인근에 자리한 이 곳은 지난 2022년 12월 한국-보홀 직항이 뜨면서 부쩍 활기를 띄기 시작했다.

“지난해 리조트 투숙률이 30~40%에 불과하던 것이 한국-보홀 간 직항 취항 후 70~80%까지 늘었고, 특히 한국인 비중도 70%에 달합니다. 코로나 팬데믹으로 발길이 뚝 끊겼던 한국여행객이 지난해 12월 이후 증가하고 있어 올해가 더욱 기대됩니다.”

비 그랜드 리조트 로렌조 탕(Loernzo Tang) 총괄지배인이 국경 재개 및 보홀 직항 취항 후 확 달라진 분위기를 전하며 환한 미소를 지었다.

그는 앞으로  한국 여행 수요에 맞춰 고객 만족 서비스를 강화하고, 비 그랜드만의 특장점을 알려 나갈 계획임을 알렸다. 

비그랜드 리조트 로렌조 탕(Loernzo Tang) 총괄지배인
비그랜드 리조트 로렌조 탕(Loernzo Tang) 총괄지배인

#한국-보홀 취항 후 한국인 비중 70%에 달해

로렌조 탕 총괄지배인은 한국-보홀 직항편이 생긴 후의 변화를 실감하고 있다.

지난해 3분만해도 자국 관광객이 대부분이었으나, 직항이 취항한 12월부터 현재까지(2023년 1월11일) 한국인의 비중은 70%에 달하고, 필리핀 20%, 타국 10% 정도 된다. 객실 투숙율도 약 3-40%에 그쳤으나 현재는 70-80%까지 확 증가했다.

리조트의 매출 상승은 물론 보홀 전체의 지역 경제에도 긍정적인 효과를 일으키고 있다.

비 그랜드 리조트
비 그랜드 리조트

# 한국인 여행객 만족 서비스 강화 나서

비 그랜드 리조트는 가장 많은 비중을 차지 않는 한국인 여행객에 맞춰 다양한 한국 맞춤 서비스를 선보일 계획이다. 그 일환으로, 한국어를 할 수 있는 직원 채용, 한국어로 된 안내문, 한국 음식 등을 준비하고 있다. 고객 환대서비스는 물론 리조트의 다양한 시설과 서비스를 보다 쉽게 즐길 수 있도록 접근성을 높이려 노력하고 있다.

뿐만 아니라 투숙객의 만족도, 고객의 생각과 피드백을 수시로 체크, 반영하고자 한다. 리셉션에서 고객에게 랜덤으로 전화를 걸어 불편한 점은 없는지, 더 필요한 서비스는 무엇인지 확인한다. 이런 고객의 반응에 대해 다양한 부서의 매니저들이 주별로 회의를 거쳐 장기적인 해결방안도 모색한다.

비그랜드리조트 풀장
비그랜드리조트 풀장

# 키즈·연인·해양레포츠족 다양한 여행객 취향 저격

비 그랜드의 차별화 요소이자 가장 큰 강점은 가족여행객을 비롯해 다양한 여행객을 수용할 수 있는 서비스와 시설을 갖추고 있다는 것이다. 아이아 함께 온 가족여행객이라면 리조트 내 수영장에서 물놀이 키즈 프로그램을 이용할 수 있다. 또 젊은 연인·부부·신혼여행 등을 위한 조금 더 프라이빗하고 조용한 분위기의 빌라동도 갖추고 있다.

또 보홀의 메인 해변인 알로나비치와 가까우면서 약간 떨어져 있어 한적하게 완벽한 쉼을 즐길 수 있다는 점도 장점이다. 메인 비치로 가길 원하는 투숙객에게는 2분이면 갈 수 있는 셔틀 서비스를 무료로 제공한다.

비 그랜드 리조트
비 그랜드 리조트

레포츠를 좋아하는 활동적인 여행객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도 갖추고 있다. 카약, 패들보트 같은 해양레포츠를 리조트 내에서 무료로 즐길 수 있고, 스노쿨링과 스쿠버 다이빙 등도 외부 업체와 협업해 제공한다.

여기에 더해 앞으로 리조트 내에서 보트를 타고 해변과 바다를 잇는 ‘Water Shuttle’ 서비스도 도입할 계획이다.

이외에도 공항에서 5Km 거리에 있고 보홀의 메인 지역과의 접근성이 뛰어난 점도 매력적이다.

비그랜드 수영장
비그랜드 수영장

#놓쳐서는 안 될 비 그랜드 핫스폿

로렌조 탕 총괄지배인이 강추하는 곳은 리조트의 시그니처라고 할 수 있는 메인 풀장이다. 이곳에서 하루 종일 아이들 또 어른들이 즐거운 시간을 보내기 때문이다.

또 리조트 앞 프라이빗비치에서 보는 석양도 정말 아름답다. 오후 5~6시쯤 드넓은 하늘과 바다가 아름다운 노을빛으로 물들어 장관을 이룬다.

비 그랜드 리조트 몽키바
비 그랜드 리조트 몽키바

호텔 식음료 서비스도 놓쳐 서는 안된다. 총 5개의 레스토랑 중 현재 The Food Hall, Mokey Bar, 루프탑 바 Lune 등 3곳만 운영중이다. 그 중 꼭 가봐야 할 곳은 해변 앞에 자리한 멍키바다. 해안 풍경 담으며 멋진 그릴 요리를 맛볼 수 있다. 또 보홀의 낭만 밤을 즐기고 싶다면 ‘루프탑 바’를 추천한다.

한편, 비 그랜드 리조트의 객실은 총 208개로, 현재는 리모델링 작업으로 가용 객실은 180곳이다. 객실은 연인을 위한 드림빌라, 가족여행객을 위한 그랜드 빌라, 디럭스 타입으로 구성돼 있다.

비 그랜드 리조트
비 그랜드 리조트
비 그랜드 리조트
비 그랜드 리조트 몽키바 앞에서 해안 풍경을 즐길 수 있다. 
비 그랜드 리조트 몽키바
비 그랜드 리조트 몽키바

 

카카오플러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에디터 초이스
투어코리아 SNS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