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3-01-29 17:41 (일)
KB국민은행-서경덕, 설 맞아 독립유공자 후손 2호 주택 헌정
상태바
KB국민은행-서경덕, 설 맞아 독립유공자 후손 2호 주택 헌정
  • 정하성 기자
  • 승인 2023.01.20 11: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B국민은행과 서경덕 성신여대 교수가 의기투합해 독립유공자 후손의 주거환경을 개선하는 '대한의 보금자리' 2호 주택을 헌정했다.

'대한의 보금자리'는 노후 주택에 거주하는 독립유공자 후손의 주거환경을 개선해 안정적인 주거 환경에서 지낼 수 있도록 지원하는 캠페인으로, 2호 주택은 전남 목포에 위치한 고(故) 이정오 애국지사 외손녀의 주택을 개보수했다.

대한의보금자리-2호점-외부
대한의보금자리 2호점 외부

이번 주택은 20년 이상된 노후 주택으로 방범과 단열에 취약한 환경이었으나, 지붕 보수, 단열 시공, 내벽 보수 등 주택 전체에 대한 대대적인 공사를 50일 가까이 진행하여 한겨울에도 따뜻하고 안전한 공간으로 탈바꿈했다.

이번 일을 공동 기획한 서 교수는 "독립유공자 후손들이 아직까지 불편한 주거 환경에서 힘들게 사는 분들이 많다. 이 분들에게 조금이나 도움이 되고자 '대한의 보금자리'를 추진하게 됐다"고 전했다.

대한의보금자리 2호점 내부
대한의보금자리 2호점 내부

또한 그는 "현재 1, 2호점을 완료했고, 올해도 전국 각지의 독립유공자 후손들을 직접 찾아 다니며 꾸준히 집을 보수해 드릴 계획이다"고 덧붙였다.

특히 독립유공자 후손들의 열악한 주거 환경 모습과 개선의 필요성을 대중들에게 널리 알리기 위해 영상을 제작, 유튜브에 공개했다.

이에 대해 KB국민은행 관계자는 "앞으로도 흥사단 독립유공자후손돕기본부, 사회복지공동모금회와 협력해 독립유공자 후손들의 주거환경 개선을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고(故) 이정오 애국지사는 전남 광주농업고등학교에 재학중이던 시절 '광주 학생 항일운동'에 참여 중 체포되어 옥살이를 하였다.

 

'대한의 보금자리' 2호점 현판식 진행 후 관계자들이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대한의 보금자리' 2호점 현판식 진행 후 관계자들이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카카오플러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에디터 초이스
투어코리아 SNS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