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4-19 08:40 (금)
경북 북부권 테마별 관광책자 제작, 11개 시․군에 배치
상태바
경북 북부권 테마별 관광책자 제작, 11개 시․군에 배치
  • 이철진 기자
  • 승인 2023.01.17 14: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북문화관광공사와 안동시는 관광거점도시 육성사업의 일환으로 경북 북부권 여행객을 위한 관광안내책자 및 포토스토리텔링북을 국·영·일·중·베트남 등 5개 언어로 제작해 경북 북부권 11개 시․군에 배치했다.

경북 북부권 통합관광 안내책자는 여행자와 현지인의 시점으로 핵심 관심사를 역사, 음식, 숙박, 체험등으로 분류해 콘텐츠를 구성됐으며, 책자에는 경북 북부권 주요 시․군의 명소를 유명 일러스트 작가와 협업해 만든 ‘스케치 in 경북’ 엽서가 포함돼 있다.

경북북부권 통합관광안내책자 3종
경북북부권 통합관광안내책자 3종

경북 북부권 포토스토리텔링북은 2018년 tvN을 통해 방영된 ‘미스터 션사인’의 주요 장소로 여러 차례 등장한 만휴정을 비롯해 전세계적으로 인기를 끌었던 ‘킹덤’, ‘태조 왕건’이 제작된 문경새재 오픈세트장과 같은 드라마․영화 촬영지, 천년고찰, 문학여행등으로 분류해 단순한 스토리를 넘어 경북 북부권이 지닌 고유의 가치, 그리고 그것을 지켜가고 있는 지역민의 현재를 담은 기록을 포토에세이 형식으로 제작됐다.

공사 김성조 사장은“천혜의 자연환경과 문화관광자원을 한 권에 담아 외국인 관광객도 함께 읽고 즐겨 경북 북부권관광을 한층 업그레이드하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해당 책자는 관광안내소, 휴게소등에서도 만나볼 수 있으며, 경북 나드리 홈페이지 및 교보문고 '교보eBook'에 등록되어 있다.

경북북부권 통합관광안내책자
경북북부권 통합관광안내책자

 

 

카카오플러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에디터 초이스
투어코리아 SNS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