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3-01-29 17:41 (일)
설 연휴엔 대구로 떠나볼까! 스탬프투어, SNS 이벤트 참여하고 선물도 챙기고!
상태바
설 연휴엔 대구로 떠나볼까! 스탬프투어, SNS 이벤트 참여하고 선물도 챙기고!
  • 이철진 기자
  • 승인 2023.01.17 13: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구시, 설 맞아 여행 촉진 프로모션 실시

올 설연휴 대구여행은 어떨까. 대구시와 대구문화예술진흥원 관광본부가 2023년 계묘년 설을 맞아 대구를 방문하는 국내·외 관광객들이 다양하게 체험하고 즐길 수 있는 '대구관광여행 이벤트'를 실시해 풍성한 즐거움을 선사한다. .

대구시가 진행하는 이벤트는 ▲ ‘내추럴대구, 숨은 힐링 찾기 스탬프 투어'(18~2월15일) ▲‘설 연휴! 대구로 토끼!자!’ 대구관광 SNS 이벤트(19~26일) 등으로 진행된다.

내추럴대구 숨은 힐링 찾기 스탬프 투어는 대구에 숨겨진 생태 자원을 관광하며 일상에 지친 마음을 힐링하고, 선물도 받을 수 있는 이벤트로, 오는 18일부터 2월 15일까지 진행된다.

사문진 야경
사문진 야경

이벤트 참여 방법은 모바일 앱(‘스탬프투어’)을 이용해 14개의 생태자원 코스 중 2개 이상의 스탬프 획득하고,  14개의 일반관광지 코스 중 5개 이상의 스탬프를 획득해, 각각 소개 페이지의 선물 신청 버튼을 누르면, 총 7개의 스탬프 획득에 성공한 신청자 중 350명을 추첨해 대구의 토종 치킨 브랜드 교환권을 제공한다. 

내추럴 대구 모바일 스탬프 투어 인증 관광지는 대구생태자원코스 14곳, 일반관광코스 14곳 등 총 28곳이다. 

내추럴 대구생태자원코스는 ①네이처파크 ②달성습지 생태학습관(설 당일 휴무) ③대명유수지 맹꽁이 포토존 ④대구수목원 ⑤동촌유원지 ⑥동화사 ⑦두류공원 ⑧디아크 ⑨봉무공원 ⑩사문진나루터 ⑪수성못 ⑫앞산전망대 ⑬앞산공룡공원 ⑭하중도 등 14곳이다. 

일반관광코스는 ①구암서원 ②김광석길다시그리기 ③달성토성 ④마비정 벽화마을 ⑤서문시장 ⑥송해공원 ⑦동성로스파크 ⑧아양기찻길 ⑨안지랑곱창골목 ⑩약령시 ⑪이상화/이상돈 고택 ⑫이월드 ⑬인흥마을 ⑭청라언덕 등 14곳이다.

이와함께  관광지의 이동 편의를 돕기 위해, 상시 운영 중인 대구시티투어 서비스와 연계해 시티투어 탑승객을 대상으로 추가 이벤트를 진행한다.

시티투어 버스를 타고 일반 관광코스 최소 1개를 여행한 후, 탑승권(혹은 영수증)과 함께 ‘스탬프 투어’앱의 후기 게시판에 여행후기를 남기면 선착순 150명에게 모바일 음료 기프티콘을 제공한다.

“설 연휴! 대구로 토끼!자!” 이벤트도 대구관광 공식 SNS 채널 인스타그램(@visitdaegu) 채널을 통해 오는 19일부터 26일까지 진행된다.

“설 연휴! 대구로 토끼!자!”이벤트는 설 연휴 맞이 대구의 핫플레이스와 식당 등 지역에 대한 소문내기 이벤트로, 설 연휴 기간에 본인이 방문한 대구의 인기 장소 사진들을 2장 이상 업로드 후, 필수 해시태그(#대구관광 #제멋대로대구로드)와 함께 자신의 인스타그램 개인 계정에 업로드하면 자동으로 참여된다.

시선을 끌 수 있는 고화질 사진으로 인증한 참여자를 우선으로 100명을 선정해 1월 31일치킨 교환권을 제공한다.

대구시 김동우 문화체육관광국장은 “명절을 맞이해 오랜만에 만나는 반가운 가족 친지들과 자연과 휴식이 어우러진 생태자연관광을 즐기며 바쁜 일상에서는 느껴보지 못한 대구의 또 다른 매력을 느낄 수 있도록 이번 이벤트를 마련했다”며, “앞으로도 대구를 방문하는 국내·외 관광객들을 대상으로 한 다양한 관광 콘텐츠를 개발하고 시민들이 즐겁게 참여할 수 있는 이벤트를 마련하겠다”고 말했다.

 

카카오플러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에디터 초이스
투어코리아 SNS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