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3-28 19:44 (목)
김진태 강원지사, 18개 시장‧군수와 폭설대응 긴급회의 개최
상태바
김진태 강원지사, 18개 시장‧군수와 폭설대응 긴급회의 개최
  • 이철진 기자
  • 승인 2023.01.15 19: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5일 김진태 도지사가 강원도 강설 대응 대책회의를 갖고 있다.
김진태 강원도지사, 18개 시장군수들과 폭설대응 긴급 상황점검회의 개최

김진태 강원도지사는 14일부터 강원지역에 내리고 있는 폭설에 따른 주민 불편과 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해 도내 18개 시장‧군수들과 함께 긴급상황 점검회의를 갖고 피해상황과 제설현황을 점검하는 등 폭설 사전대비태세를 점검했다. 

강원도는 14일 오전 11시 북부산지를 시작으로 전역에 대설특보가 발효됨에 따라, 선제적 재난대응을 위해 재난안전대책본부 1단계를 가동하고 있다. 

아울러 눈이 내리기 시작한 14일부터, 장비 451대, 인력 620명, 제설자재 1,183톤을 제설작업에 투입했다.

김진태 지사는 회의에서 ▲ 교통불편이 초래되지 않도록 주민들과 관광객들의 차량이동이 많은 도로에 대한 제설에 만전을 기하고, ▲ 산간지역 작은 마을 주민들의 고립이 없도록 각별한 관심을 기울이고, ▲ 농촌의 피해가 없도록 비닐하우스, 축사 등 농업시설들에 대한 신속한 제설조치를 취할 것, ▲ 제설장비나 인력 등 도움이 필요한 시군은 시군간 서로 협조, 경찰, 군부대 등도 공조체계 가동, ▲ 제설작업 인력의 안전사고가 발생하지 않도록 현장관리를 철저히 할 것을 강조했다.

김진태 지사는“16일까지 많은 눈이 예고돼 있는 만큼, 도와 각 시군은 꾸준히 기상상황을 예의주시해 철저히 대응해주길 바란다”고 당부하며, “단 한명의 인명피해도 발생하지 않아야 한다. 도와 18개 시‧군, 유관기관의 긴밀한 협력체계를 구축하여 폭설대응에 만전을 기하라”고 말했다.

카카오플러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에디터 초이스
투어코리아 SNS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