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4-19 19:09 (금)
겨울 별미 ‘무안 겨울 숭어 축제' 가즈아!
상태바
겨울 별미 ‘무안 겨울 숭어 축제' 가즈아!
  • 유경훈 기자
  • 승인 2023.01.14 18: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무안겨울숭어축제 숭어잡기 포퍼먼스
무안겨울숭어축제 숭어잡기 포퍼먼스

겨울철 별미가 있는 ‘2023 무안 겨울 숭어 축제’가 14일전남 무안군 해제면 양간다리 수산시장 일원에서 막을 올렸다. 

숭어 축제는 청정 무안의 겨울철 대표 수산물인 숭어의 참맛을 알리고 무안군의 미식관광을 발전시켜 지역 내 소득 창출에 기여하고자 기획됐다.

축제는 14일 오전 10시 킬러 콘텐츠인 ‘황금숭어를 잡아라!’와 축제의 대박을 기원하는 ‘숭어 박 터트리기’퍼포먼스, 인기가수와 무안군 홍보대사의 축하공연이 펼쳐졌다.

‘황금숭어 잡아라’는 에어바운스에서 뜰채로 가장 큰 숭어를 잡은 1등 체험객에게 매회 1g의 황금바를 증정하는 체험으로 관광객들이 뜨거운 호응을 보였다. 

아이들 ‘황금숭어를 잡아라!’ 체험

숭어 요리를 맛보고 체험할 수 있는 초당대학교 호텔조리학과의 숭어 요리존과 숭어 초밥 만들기를 배우는 원데이 클래스는 관광객의 눈과 입을 즐겁게 해 발길이 끊이지 않았다.

이외에도 무안의 농수산물인 고구마, 지주식 김, 감태, 장어 등을 맛보고 살 수 있는 농수특산물 판매존, 황토고구마 요리조리 판매존과 어린이들을 위한 전통 민속놀이와 달고나 체험, 숭어를 한눈에 볼 수 있는 숭어 아쿠아리움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즐길 수 있어 겨울방학을 맞은 어린이들과 함께하기에 안성맞춤이었다.

행사기간 중 관내에서 사용한 영수증을 제시하면 황금숭어잡기 체험료가 반값으로 할인되는 지역상생 가즈아 이벤트와 양간다리 수산시장에서 1,5000원 이상의 영수증을 챙겨오면 담요, 쌀, 고구마, 에코백을 선물로 증정하는 이벤트, 숭어와 농수특산물을 저렴하게 하는 깜짝 경매 이벤트도 놓치기 아까운 즐거움이다.

김산 무안군수는 “ 무안의 별미인 겨울 숭어의 참맛과 청정황토갯벌에서 자란 우수한 농수특산물을 전국에 알려 지역경제 활성화에 도움이 되는 축제가 되도록하겠다” 고 말했다.

축제는 15일 설날 대목 장날을 맞아 양간다리 수산시장 일원에서 숭숭버스킹, 숭어퀴즈대회와 힐링콘서트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카카오플러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에디터 초이스
투어코리아 SNS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