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3-28 20:38 (목)
대전시, 불법 숙박업소 등 공중위생관리 위반업소 적발
상태바
대전시, 불법 숙박업소 등 공중위생관리 위반업소 적발
  • 이철진 기자
  • 승인 2023.01.09 13: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적발된 불법 숙박업소
적발된 불법 숙박업소

대전시 민생사법경찰은 지난해 11월부터 약 2개월간 대전시 관내 공중위생업소를 대상으로 기획 수사를 벌여 공중위생관리법 위반업소 5곳을 적발했다고 9일 밝혔다.  
    
이번 기획수사는 연말연시를 맞아 숙박 및 미용업 등 공중위생업소 이용 수요가 증가할 것으로 예상돼 미신고 영업 등 불법행위를 근절하기 위해 실시됐다. 

 단속 결과 ▲미신고 숙박업 영업 1건 ▲무면허 미용행위 업소 2곳을 포함한 미신고 미용업 3건 ▲미신고 세탁업 1건 등 총 5건을 적발했다. 

숙박업 등 공중위생영업을 하기 위해선 관할구청에 영업신고를 해야 한다. 

그럼에도 ㄱ업소는 영업신고 없이 단독주택을 개조해 고객이 잠을 자고 머물 수 있는 3~4개의 객실을 갖추고 숙박업을 운영해오다 적발됐다. 

ㄴ과 ㄷ 미용업소는 미용사 면허 없이 영업신고도 하지 않은 채 화장·분장 미용영업을 해왔으며, ㄹ업소는 약 5년간 피부미용업을 영업신고하지 않고 운영하다가 이번에 적발됐다.

ㄹ업소는 약 5년간 영업신고를 하지 않고 운동화 전문 세탁업소를 운영하다가 적발됐다,

대전시는 적발된 5곳에 대해 사법 조치하고 해당 자치구에 행정처분을 의뢰할 계획이다.

대전시 양승찬 시민안전실장은 “불법 숙박업소의 경우 투숙객을 위한 위생·안전관리가 제대로 이루어지지 않아 시민 피해가 우려 된다”며, “불법 영업이 근절될 수 있도록 공중위생업소에 대한 수사를 지속적으로 실시하겠다”고 밝혔다.

카카오플러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에디터 초이스
투어코리아 SNS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