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4-19 14:57 (금)
동해시티투어버스 도입 첫해 3,400명 이용...탑승률 65% 기록
상태바
동해시티투어버스 도입 첫해 3,400명 이용...탑승률 65% 기록
  • 이철진 기자
  • 승인 2022.12.19 21: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탑승률 당초 목표 50%보라 15% 초과 달성
동해시티투어버스
동해시티투어버스

동해시가 올해 첫 시행한 '동해시티투어버스' 이용객수가 총 3,400명으로 집계됐다. 이는 당초 목표 50% 대비 15%를 띄어넘은 65%를 기록한 것이다.

동해시는 지난 5월부터 11월까지 동해시티투어버스를 주말과 공휴일 1일 2대 투입, 1일 6회 순환노선으로 총 65일간 운영했다. 

동해시티투어버스는 올해 묵호역을 출발하여 묵호항 여객터미널, 수변공원(도째비골 스카이밸리, 해랑전망대), 망상해수욕장, 동해시 종합버스터미널, 천곡 로터리, 천곡황금박쥐동굴, 무릉별유천지, 무릉계곡, 추암해수욕장, 감추사 주차장(한섬감성바닷길)을 거쳐 묵호역으로 다시 되돌아오는 순환 코스로 운영됐다. 

동해시티투어버스
동해시티투어버스

주요 관광지를 관광객이 직접 선택하여 원하는 곳에서 자유롭게 승하차할 수 있어서 개별관광 수요맞춤형 이동 수단으로 인기를 얻었다.

또, 시티투어버스에는 자세한 설명을 들을 수 있는 문화관광해설사가 탑승하여 주요 관광지에 대한 설명과 스토리를 안내받을 수 있는 장점이 부각되어 관광객들의 큰 호응을 받았다.

특히, 네이버 예약 시스템을 활용하여 운영비용 절감과 편의성이 높아졌으며, 운행 첫달인 5월은 운행 개시 이벤트를 통해 90%의 탑승률을 기록했다.

동해시는 시티투어버스 운영을 내년 4월부터 재개할 계획으로, 마지막 회차의 종점은 묵호역을 지나 천곡 로터리 정류장까지로 연장, 시내 투숙객 및 종합버스터미널 이용객에 대한 편의 제공을 확대하여 만족도를 높일 방침이다.

심규언 이사장은 “운행개시 첫 해임에도 총 180여 건의 리뷰 등록과 각종 언론매체 노출 등 많은 관심과 호평을 받으며 성황리에 운영됐다”며, “내년에는 서비스를 한 단계 업그레이드해 만족도를 더욱 높이고 관광객 증가와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카카오플러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에디터 초이스
투어코리아 SNS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