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4-24 09:49 (수)
한파가 반가운 '홍천강 꽁꽁축제..홍천강 꽁꽁 얼자 축제 준비도 척척!
상태바
한파가 반가운 '홍천강 꽁꽁축제..홍천강 꽁꽁 얼자 축제 준비도 척척!
  • 김지혜 기자
  • 승인 2022.12.19 12: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홍천강 꽁꽁축제
홍천강 꽁꽁축제

홍천군은 12월 초 날씨가 예상보다 온화해 얼음 낚시터 준비에 고민이 깊었다. 그러나, 영하 20도를 넘나드는 최근 한파로 인해 홍천강이 꽁꽁 얼어붙으며 준비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현재 얼음의 두께는 약 15센티미터로 축제 개최에 무리가 없을 정도로 단단하다. 군은 대형천막 설치 등 안정적인 겨울축제로 개최하기 위해 준비하고 있으며, 예측할 수 없는 기후변화에 대비하여 메인 프로그램인 얼음낚시터를 축소 운영하고 부교낚시터와 루어낚시터, 가족 실내·외 낚시터를 기존보다 확대 운영할 예정이다.

또한, 얼음낚시터와 부교낚시터 운영 시간을 오전 오후로 나눠 많은 관광객들이 낚시를 즐길 수 있도록 할 방침이며, 가족 실내·외 낚시터 및 맨손송어잡기는 시간대 별로 운영한다.

홍천강 꽁꽁축제
홍천강 꽁꽁축제

제11회 홍천강 꽁꽁축제는 1월 13~24일 12일간 열리며, 모든 프로그램 이용 금액은 15,000원으로, 입장권 구매 시 상품권 5,000원을 받아 행사장 내 및 주변상가에서 이용할 수 있어 지역경제에 도움을 주고자 한다.

할인도 받을 수 있는데, 30인 이상 단체 이용 시 12,000원에 이용 가능하며 이밖에 할인 혜택은 추후 홍천문화재단 홈페이지에 게시할 예정이다.

특히, 올해 축제는 무게 1kg 이상, 몸길이(머리부터 꼬리까지) 45~ 50cm 이상의 슈퍼인삼송어가 짜릿한 손맛을 선사해 큰 인기를 누릴 것으로 예상되며, 슈퍼인삼송어를 활용한 다양한 이벤트도 함께 즐길 수 있다.

이번 꽁꽁축제는 송어체험 외에도 다양한 프로그램이 한가득 하다. 어린이 체험장에는 직업체험을 비롯한 모래놀이, 알파카 및 조류 먹이주기 체험, 4D VR체험 등을 즐길 수 있으며, 홍천군 홍보관에서는 홍천군 기업 홍보관, 무대공연, 스피드스택스 국가대표 시범공연 등 다채로운 방향에서 선보일 예정이다. 또한 눈썰매, 얼음썰매 및 포토존을 활용한 다양한 야외 체험 등을 즐길 수 있다.

전명준 홍천문화재단 이사장은 “안전을 최우선으로 하는 홍천강 꽁꽁축제는 날씨의 도움으로 더욱 안전한 축제가 될 것으로 기대하며, 인삼송어를 통한 차별화와 기후 온난화에도 끄떡없는 축제로 발돋움 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홍천강 꽁꽁축제
홍천강 꽁꽁축제

 

카카오플러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에디터 초이스
투어코리아 SNS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