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3-29 13:55 (금)
해남군, 땅끝마을 '해넘이해맞이' 행사 취소..인파 몰릴 것 대비 안전관리 강화
상태바
해남군, 땅끝마을 '해넘이해맞이' 행사 취소..인파 몰릴 것 대비 안전관리 강화
  • 이주현 기자
  • 승인 2022.12.16 14: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화원 오시아노 해넘이, 북일 오소재 해맞이 행사는 개최
땅끝마을 해맞이
땅끝마을 해맞이

해남군은 땅끝마을에서 열리는 해넘이 해맞이 행사를 취소한다. 다만 관람객이 대거 몰릴 것으로 대비해 안전관리대책은 운영한다. 

해남군은 땅끝해넘이해맞이 행사는 지난해와 마찬가지로 별도의 공연이나 행사를 갖지 않고, 방문객들에 대해서는 자연스러운 해넘이해맞이 관람 분위기를 조성하기로 했다.

땅끝마을의 맴섬일원과 땅끝전망대 등 관광지는 개방하고, 인파가 한꺼번에 몰리지 않도록 주변에 안전요원을 배치할 계획이다.

또한, 관광객 편의를 위해 교통·주차인력을 배치하고 땅끝마을 관광안내소에 종합상황실을 운영한다.

오소재 해맞이
오소재 해맞이

한편, 석양이 아름답기로 이름난 화원면 오시아노 캠핑장 일원에서는 해넘이 행사가 계획대로 열린다. 축하공연, 해넘이 제례 등을 진행할 예정으로 안전사고 발생 예상지역의 출입을 차단하고 안전요원들이 밀집인원을 통제한다.

북일 오소재 공원에서도 내년 1월1일 오전 5시부터 계묘년 해맞이 행사가 예정 중이며, 차량 및 난간을 통제하고 각 지점마다 안전 요원을 배치해 안전을 확보한다.

명현관 해남군수는 “방문객들의 안전이 무엇보다 최우선으로, 관내 해넘이 해맞이 명소에서 단 한 건의 안전사고가 발생하지 않도록 안전관리에 만전을 기하겠다”고 말했다.

 

카카오플러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에디터 초이스
투어코리아 SNS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