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4-24 14:50 (수)
제주여행 특화 플랫폼 개발 시동..제주미니, 26만 인스타그램 채널 활용, 협업 콘텐츠 선보인다!
상태바
제주여행 특화 플랫폼 개발 시동..제주미니, 26만 인스타그램 채널 활용, 협업 콘텐츠 선보인다!
  • 조성란 기자
  • 승인 2022.12.14 09: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중소기업벤처부 ‘프리팁스’ 선정...최대 1억원 사업화 자금 지원

제주창조경제혁신센터 투자 기업인 제주미니가 제주 관광의 질적 성장을 위한 여행 특화 플랫폼 개발에 나선다.

제주미니는 중소벤처기업부 주관 ‘2022년 3차 프리팁스(Pre-tips) 창업 사업화 지원사업’에 선정된 곳으로, 제주미니는 프리팁스 사업화 자금을 활용해 빠르게 변화하는 여행 트렌드를 반영한 여행 정보를 제공하고,  26만 인스타그램 채널 활용해 인플루언서 협업 콘텐츠를 선보일 예정이다.

프리팁스는 우수 기술을 보유하고 성장 가능성이 높은 초기 기업 발굴을 위한 프로그램으로, 1,000만원 이상의 엔젤 투자를 유치한 기업을 대상으로 10개월간 최대 1억원의 사업화 자금을 지원한다. 

제주미니는 올 8월 제주센터 시드머니 투자 사업과 제주센터-크립톤(국내 최장수 민간 액셀러레이터)이 공동 운용하는 ‘스타트업아일랜드 제주 개인투자조합 1호’를 통해 엔젤 투자를 유치하며 프리팁스 선정 조건을 충족했다.

제주미니 안재민 대표는 “현재 제주를 찾는 여행객들의 만족도가 계속 줄어들고 있다”며 “제주만의 특별한 경험과 가치를 공유하는 여행 플랫폼을 통해 여행객들에게 필요한 기능 개발에 집중하고, 로컬 크리에이터와 협업한 여행 콘텐츠도 꾸준히 발굴하겠다”는 포부를 드러냈다.

제주미니는 26만여 명이 팔로우하는 인스타그램 채널을 운영하고 있다. 제주도 여행 정보를 소개하는 소셜 미디어 채널 가운데 가장 많은 팔로어를 보유하고 있다.

올 11월 제주관광협회에서 ‘제주여행 홍보대사’로 2년 연속 위촉돼 제주여행을 알리는 대표 인플루언서로 활약하고 있다.

한편 제주센터에서 시드머니 투자를 유치한 기업은 프리팁스 외에도 최대 3억원의 기술보증기금 연계 보증을 신청할 수 있다.

 

카카오플러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에디터 초이스
투어코리아 SNS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