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4-23 16:51 (화)
하나투어, 허니문 평균 가격 1인 400만 원, 코로나 이전 보다 2배 높아져
상태바
하나투어, 허니문 평균 가격 1인 400만 원, 코로나 이전 보다 2배 높아져
  • 조성란 기자
  • 승인 2022.12.13 11: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가을 허니문 '하와이' 내년 봄에는 '동남아'
하와이 인기 속에 발리 등 동남아 예약 급증
럭셔리 리조트 휴양과 현지 문화 체험, 맛집 탐방 등 허니문 일정 다각화

하나투어는 올해 허니문 평균 가격이 1인 400만 원으로, 코로나 이전인 2019년 223만 원 대비 두 배 가까이 높아졌다고 밝혔다. 

항공권 가격이 인상된 이유도 있지만 그보다 상품 가격대가 높은 하와이와 몰디브 비중이 증가했고 허니문 체류기간이 늘어났기 때문이다.

기존 6~7일 일정의 하와이는 최근 7~8일 이상 일정이 대다수를 차지한다. 발리도 기존 5~6일에서 최근 7일 이상이 주를 이루는 등 장기 체류형 허니문 수요가 늘고 있다. 고급 호텔과 리조트를 선호하는 경향도 뚜렷해졌다.

올 가을 가장 인기 있는 허니문 여행지는 하와이로 나타났지만 내년 봄에는 발리 등 동남아 허니문 시장이 크게 성장할 것으로 전망된다.

사진-하나투어

하나투어가 가을 허니문 시즌인 9~11월 출발 허니문 예약을 분석한 결과, 하와이는 전체에서 42.7%의 가장 높은 비중을 차지했고 2위는 17.4%의 몰디브가 차지했다. 하와이와 몰디브의 비중은 2019년 30%에도 못 미쳤으나 올해에는 코로나 영향으로 60%를 넘었다.

코로나 팬데믹 속 허니문 상품 평균 가격이 높아지고 장기 체류형 허니문이 각광받는 등 허니문 트렌드에도 변화가 일어나고 있다.

내년 봄 허니문도 장기 체류형 고급 허니문이 대세인 가운데 인기 목적지는 조금 달라지는 분위기다.

내년 3~6월 허니문 예약 중 하와이(32.3%)와 몰디브(13.5%)는 여전히 높은 비중을 차지하고 있지만 지난 여름 이후 빠른 회복세를 보이고 있는 동남아 비중이 51.7%로 크게 높아졌다.

동남아 지역 내 비중은 발리 61.1%, 코사무이 20.4%로 럭셔리 풀빌라 수요가 크게 증가했다. 인기 허니문 리조트들이 리모델링을 하고 고객 맞춤형 부대시설과 서비스를 강화하는 등 봄 허니문 시장을 공략하고 있다.

하나투어는 허니문 수요가 주로 30대인 점을 감안해, 럭셔리 풀빌라 리조트 휴양과 이색적인 현지 문화 체험, 현지인들이 인정한 맛집 탐방 등 젊은 세대의 취향을 반영한 일정으로 동남아 허니문 상품을 다각화하고 있다.

하나투어 관계자는 "동남아 주요 허니문 목적지가 되살아나면서 고객 입장에서는 선택의 폭이 더욱 넓어졌다"고 말하며, "온·오프라인 허니문 박람회 등을 통해 고객 접점을 늘리고 차별화된 상품과 프로모션을 선보일 것"이라고 전했다.

 

카카오플러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에디터 초이스
투어코리아 SNS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