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4-25 18:43 (목)
이천시, 2023 계묘년 새해 해맞이 행사 연다
상태바
이천시, 2023 계묘년 새해 해맞이 행사 연다
  • 김지혜 기자
  • 승인 2022.12.12 12: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월 1일 오전 7시, 설봉산 이천세라피아 앞마당에서 개최

이천시는 2023년 1월 1일, 오전 7시, 설봉공원 이천세라피아 앞마당에서 계묘년 새해 해맞이 행사를 개최한다.

이천시가 주최하고 이천청년회의소와 이천문화원이 공동 주관하는 2023년 해맞이행사는 공간다락, 이천시연합동문회, 이천시산림조합, 이천시산악연맹, 코랄합창단, 리듬앤씨어터, 한국도자재단 등 다양한 공공기관과 사회단체가 힘을 모아 이천시민이 희망찬 새해를 맞이한다.

계묘년 해맞이 행사는 코로나 이후 처음으로 행사 현장에 많은 시민이 모여 설날떡국을 나누고 달집을 태우며 신년 희망을 기원한다.

또 다양한 체험행사와 공연도 진행된다. 

행사는 해가 뜨기 전인 6시 50분부터 시작하여 리듬앤씨어터의 웅장한 대북공연으로 문을 열고, 이천시민을 대표하여 2023년 이천시 사자성어를 작성하는 서예퍼포먼스가 이어진다.

이천시는 매년 새해를 맞아 시정운영 방향에 대한 지향점을 담은 사자성어를 선정하는데, 2023년의 사자성어는 근고지영根固枝榮(뿌리가 튼튼해야 가지가 무성하다)으로 ‘든든한 뿌리처럼 기본에 충실하여 찬란한 미래 성장을 이룬다.’는 각오가 녹아있다.

해가 뜨기 직전에 희망기원제를 지내며 이천시민의 소망이 이루어지기를 기원하는 헌주를 하고, 7시44분 일출시간에 맞춰 모든 참가자가 만세삼창을 부르며 코랄합창단의 피날레 공연과 달집태우기를 끝으로 행사를 마칠 예정이다.

이천시는 작년 코로나 시기에 처음 시도한 해맞이행사 유튜브 실황중계의 누적조회수가 1,800건에 달했던 경험을 살려 올해 행사 전체를 라이브로 송출할 계획이며 참가한 모든 시민에게 설날떡국을 제공한다는 계획이다.

한편, 현재 이천시 각 읍면동 단위에서도 개별적으로 소규모 해맞이 행사를 추진하고 있으며 2023년 각 지역의 안녕과 주민의 소망을 기원한다.

 

카카오플러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에디터 초이스
투어코리아 SNS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