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4-23 16:51 (화)
‘추억 솔솔, 재미 쏠쏠’...겨울왕국 ‘안동 눈빛 축제’ 16일 개막 
상태바
‘추억 솔솔, 재미 쏠쏠’...겨울왕국 ‘안동 눈빛 축제’ 16일 개막 
  • 유경훈 기자
  • 승인 2022.12.11 13: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안동 눈빛 축제’ 오는 16일부터 내년 1월 24일까지 40일간 열려

재미가 쏠쏠한 ‘안동 눈빛 축제’가 오는 16일부터 내년 1월 24일까지 40일간 탈춤공원(육사로 239)에서 개최된다.  

올해 처음 개최하는 ‘안동 눈빛 축제’는 눈썰매장을 중심으로 가족, 연인 등 관광객들에게 볼거리, 즐길 거리가 넘쳐나는 겨울 놀이터를 제공할 계획이다.

겨울에 신나는 눈설매

축제를 함께하면 신바람 나는 동심으로 스릴을 만끽하는 △눈썰매장을 비롯해 크리스마스 트리, 벽타는 산타, 눈사람, 대형 스노우볼과 같은 △조형물 포토존도 설치한다. 

추위를 물리고 쉴 수 있는 △겨울 먹거리·주전부리 장터를 운영하고 아이들의 호응이 큰 △만들기, 그리기 체험부스와 더불어 △플리마켓, △루돌프 열차, △보이는 라디오, 각종 공연·이벤트 등 이색적인 프로그램을 즐길 수 있다.

눈빛축제의 하이라이트인 눈썰매장은 성인용(길이 약 60m)과 유아용(길이 약 30m) 두 가지 코스로 운영된다. 

화요일에서 일요일까지 운영하며, 행사 마지막 월요일인 1월 23일을 제외하곤 매주 월요일 휴장한다. 

안동 눈빛 축제 포스터

이용시간은 오전 10시 ~ 오후 5시 사이에 1회차 오전 10시~12시, 2회차 낮 12시 30분 ~ 오후 2시 30분, 3회차 오후 3시~ 5시 등 하루 세 번 운영한다. 

이용요금은 1인당 7천 원이며, 입장권 구매시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5천 원의 안동사랑 상품권을 지급한다. 행사 기간 중 다양한 이벤트도 준비되는 데 17일에는 ‘첫눈 오는 날’ 및 ‘개막행사’ 이벤트가 진행된다. 

이 행사는 오후 2시부터 진행한다. 사전 접수 예약 확인 및 현장 접수를 통해 가족, 커플, 친구 대상 100커플을 모집해 OX퀴즈, 윷놀이 등 다양한 게임을 진행한다. 

마지막까지 살아남은 커플에게는 순금 커플링을 제공하며, 이 외에도 참가한 커플들을 위한 다양한 상품이 준비돼 있다.

게임이 끝난 오후 6시부터는 개막행사가 축제의 분위기를 한껏 고조시킬 계획이다.

18일에는 오후 2시부터 한국예총 안동지회에서 주관하는 ‘크리스마스의 기적’ 행사가 열려 지역예술인들이 축제장 방문객들이 크리스마스 분위기를 즐길 수 있도록 다채로운 공연 및 전시를 진행할 계획이다.

또한 매 주말에는 선물이 함께하는 마술, 버스킹 등의 상설공연을 진행한다.

권기창 안동시장은 “관광거점도시 안동의 역량을 총결집해 마련한 ‘안동 눈빛 축제’가 경북을 넘어 대도시 관광객들에게 사랑받으며 겨울 대표 축제로 거듭나길 기대한다”라며 “ 많은 분이 축제를 통해 즐겁고 행복한 추억을 남기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카카오플러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에디터 초이스
투어코리아 SNS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