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4-25 13:03 (목)
푸른바다와 음악이 있는 감성 힐링축제 '동해 묵호등대 논골담길축제' 10일 열려
상태바
푸른바다와 음악이 있는 감성 힐링축제 '동해 묵호등대 논골담길축제' 10일 열려
  • 김지혜 기자
  • 승인 2022.12.08 10: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묵호등대 / 동해시제공
묵호등대 / 동해시제공

겨울 동해바다로 가보자. 푸른바다와 음악이 있는 감성 힐링축제 '묵호등대 논골담길축제'가 오는 10~11일 이틀간 묵호항 수변공원 일원에서 열린다. 

묵호동주민자치위원회는 그동안 묵호등대 일원에서 개최했던 축제를 올해는 묵호항 수변공원 일원으로 장소를 변경, 개최하기로 했다. 

이번 축제는 지역가수 공연과, 각설이 품바공연, 신기한 마술공연, 지역어르신 노래자랑과 시민 즉석 노래자랑 풍물시장 등 시민이 축제에 함께 참여할 수 있는 흥겨운 문화공연이 행사장에서 진행된다.

또, 체험부스에서는 팬시우드, 칼라폼액자만들기 체험, 아기자기한 액세서리를 손수 만들어 보는 소품제작 체험, 키링·손거울 색칠하기, 핸드메이드 유아용품 패브릭, 캐릭터뱃지&스티커&기념품 제공 등 다양한 프리마켓(15종)을 운영하여 직접 만들고 제작해 볼 수 있는 기회가 마련되어 있다.

도째비골스카이벨리
도째비골스카이벨리

특히 도째비골 스카이밸리, 해랑전망대, 묵호등대, 논골담길 등 묵호동 관광지를 이곳저곳 다니며 미션을 수행하는 스탬프랠리를 통해 경품이 지급되는 이벤트를 비롯하여, 페이스 페인팅, 풍선아트 무료증정 등 가족단위 체험 행사도 함께 진행된다.

아울러 먹거리장터에서는 무료 먹태시식과 풍물시장의 다양한 향토음식을 맛볼 수 있으며, 축제를 찾는 이들의 출출함을 달래줄 간편 먹거리도 판매된다.

묵호동에서는 이번 축제가 수변공원의 푸른바다를 배경으로 멋진 풍경과 음악·각종 공연과 체험이 어우러지는 감성 힐링 축제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한편, 묵호동은 푸른바다가 아름다운 천혜의 자연풍광을 배경으로 최근 조성된 관광지 도째비골스카이밸리, 해랑전망대와 묵호등대, 바람의언덕 등은 관광객에게 이색 명소로 인기를 끌고 있으며, 연간 방문 인원은 약 50만명에 달하고 있다.

황정욱 묵호동축제추진위원장은 “음악과 감성이 있는 묵호등대 논골담길 축제”에서 묵호의 이야기가 담긴 벽화를 보면서 그 시절 추억을 되새겨 보고, 다채로운 문화공연과 체험을 즐길 수 있는 감성 힐링로드 행사에 시민 여러분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전했다.

논골담길축제 홍보리플렛
논골담길축제 홍보리플렛

 

카카오플러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에디터 초이스
투어코리아 SNS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