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3-02-05 22:37 (일)
아울렛시티 메칭엔, 한국은 5대 주요시장 중 한곳..한국 여행업계와 긴밀하게 협력하겠다!
상태바
아울렛시티 메칭엔, 한국은 5대 주요시장 중 한곳..한국 여행업계와 긴밀하게 협력하겠다!
  • 조성란 기자
  • 승인 2022.12.02 15: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유럽 최대 럭셔리 아울렛 '아울렛시티 메칭엔' 워크숍 개최
아울렛시티 메칭엔서 쇼핑하고 와이너리·럭셔리 카 뮤지엄·고성 투어도 함께 즐겨요!
아울렛시티 메칭엔의 크리스마스 분위기
아울렛시티 메칭엔의 크리스마스 분위기

유럽 최대 럭셔리 아울렛 '아울렛시티 메칭엔(Outletcity Metzingen)'은 5대 주요 시장 중 하나인 '한국'여행객을 위해 2023년 여행업계와 긴밀한 협력을 꾀할 예정이다. 

아울렛시티 메칭엔이 코로나 이후 첫 워크숍을 여행업계 관계자를 대상으로 지난달 30일 서울 종로구에서 진행하고  본격적인 한국 시장 활동 계획을 알렸다. 

이번 워크숍에는 한국 시장을 총괄하는 동주 리우(Dongzhu Liu) 쥬니어 인터내셔널 파트너십 매니저는 "아울렛시티 메칭엔의 글로벌 방문객 중 10%는 한국 여행객이 차지하고 있으며, 한국은 아울렛시티 메칭엔의 5대 주요 시장 중 하나"라고 "특히 포스트 코로나와 함께 유럽 여행이 더욱 활성화되면서 한국 여행 시장의 위상도 더욱 중요해지고 있다"고 강조했다.

아울렛시티 메칭엔이 코로나19 후 첫 워크샵을 지난달 30일 서울 종로구에서 개최했다.
아울렛시티 메칭엔이 코로나19 후 첫 워크샵을 지난달 30일 서울 종로구에서 개최했다.

아울러 동주 리우 메니저는 아울렛시티 메칭엔에 대해 소개하고, 한국 여행객들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알렸다. 

아울렛시티 메칭엔은 독일 남서부 대표 도시인 슈투트가르트에서 30분, 유럽의 주요 관문인 프랑크푸르트와 뮌헨, 스위스 취리히에서 2시간이면 도착할 수 있는 탁월한 입지 조건이 강점이다. 

아울렛시티 메칭엔이 위치한 스와비안 알브(Swabian Alb) 지역은 독일에서 가장 아름답고 매혹적인 여행지 중 하나로 ‘독일의 숨은 보석’이라는 별명을 가진 이 지역은 미식가, 와인 애호가, 스파 마니아, 하이킹 등 스포츠 애호가들을 만족시키는 다양하고 멋진 경험으로 가득한 곳이다. 

아울렛시티 메칭엔 내 신규 오픈한 프리미엄 샴페인 바 볼리치네
아울렛시티 메칭엔 내 신규 오픈한 프리미엄 샴페인 바 볼리치네

이로 인해 쇼핑은 물론 와이너리 투어, 럭셔리 카 뮤지엄, 고성 투어 등 특별한 경험을 동시에 원하는 여행객들을 겨냥한 신선한 여행 프로그램 구성이 가능하다. 

또한 아울렛시티 메칭엔은 휴고 보스(Hugo Boss)의 팩토리 몰로 시작, 현재 구찌, 프라다, 발렌시아가, 버버리, 몽클레어 등 500개 이상의 럭셔리 및  프리미엄 브랜드를 오프라인 매장과 온라인상에 보유하고 있다. 

현재, 연간 420만 명이 찾는 유럽 최대 럭셔리 아울렛으로, 연중 내내 최대 70% 할인된 가격으로 쇼핑을 즐길 수 있다. 

비 유럽연합(EU) 여행객의 경우 최대 14.5%의 면세 쇼핑이 가능하며 현장에서 바로 세금 환급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연중 최대 70% 할인율을 제공하는 아울렛시티 메칭엔
연중 최대 70% 할인율을 제공하는 아울렛시티 메칭엔

또한, 다국어 구사 직원, 한국어 브로슈어와 웹사이트, 셔틀버스, 키즈 캠프, 아시안 음식은 물론 독일 전통 음식을 맛볼 수 있는 레스토랑, 샴페인 바 등 다양한 편의 시설과 서비스도 마련돼 있다.

특히 2023년 아울렛 최초로 아울렛시티 메칭엔 내 목시(Moxy) 호텔 오픈 예정으로, FIT, 커플과 신혼 및 가족 여행객등 다양한 여행자의 니즈를 모두 만족시킬 수 있는 환상적인 쇼핑 여행지로 자리매김할 전망이다.

코로나 시기에도 아울렛시티 메칭엔은 한국인 바이어 대상 프로그램 및 국내 주요 통신사 및 항공사, 카드사와의 제휴 마케팅을 통해 한국 시장에 주력해 왔다.

최대 규모를 자랑하는 아울렛시티 메칭엔의 휴고 보스 스토어
최대 규모를 자랑하는 아울렛시티 메칭엔의 휴고 보스 스토어

동주 리우 매니저는 “길었던 코로나19가 막을 내리고 아울렛시티 메칭엔에 가장 중요한 시장 중 하나인 한국에서 워크숍을 진행하게 되어 감회가 새롭다”라며 “쇼핑과 여행에서 글로벌 트렌드를 이끌고 있는 한국 여행객들을 위한 더욱 세심하고 특별한 프로그램을 만들기 위해 더 많은 한국의 여행 업계 관계자분들과 더욱더 긴밀하게 협력을 강화하고 싶다”라고 포부를 밝혔다. 

한편, 아울렛시티 메칭엔은 1년 내내 제공되는 정기 할인 혜택(기존 제조사 가격 대비 최대 70% 할인)은 물론 최대 14.5%까지 비용을 추가로 절약할 수 있는 면세 쇼핑이 가능하며 비 유럽연합(EU) 여행객들에게는 현장에서 바로 세금 환급 혜택을 제공한다. 

이외에도 △슈투트가르트-메칭엔 왕복 셔틀(메칭엔 내부에서 이용 시 무료) △무료 와이파이 △물품 보관소 △어린이 돌봄 서비스인 데이케어 키즈 캠프(금·토) △한국어 포함 다양한 언어로 번역된 브로슈어 및 웹사이트 제공 등 방문객들의 쇼핑 편의를 위한 다양한 서비스가 운영되고 있다.

 

 

카카오플러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에디터 초이스
투어코리아 SNS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