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3-02-05 22:37 (일)
‘제5회 2022진주국제재즈페스티벌’ 12월 5일 개최
상태바
‘제5회 2022진주국제재즈페스티벌’ 12월 5일 개최
  • 이철진 기자
  • 승인 2022.11.27 12: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나윤선 최백호 알리 포맨스피아노 유명 재즈아티스트 공연
'진주국제재즈페스티벌' 12월 5일부터 5일간 개최 

경남 진주시를 대표하는 국제음악축제인 '진주국제재즈페스티벌'이 12월 5일부터 9일까지 진주시 전역에서 열린다. 

올해 5회째를 맞는 진주국제재즈페스티벌은 메인 스테이지와 재즈위크, 마스터클래스, 재즈마켓 등 그동안의 성과를 축적한 화려한 라인업과 다채로운 프로그램으로 시민들을 만날 예정이다. 

최종 라인업에는 세계적인 재즈 보컬리스트인 나윤선과 한국 음악계 레전드 최백호, 세르비아 Naked밴드, 이탈리아 Jazz Lag밴드, 알리, 포맨스피아노가 이름을 올렸다.

지난해부터 선보인 재즈위크는 고풍스러운 공간인 경성코페에서 색소폰과 재즈팀으로 구성된 키와 연, 캠퍼스의 활력과 청춘이 느껴지는 온어스에서 남성 재즈 트리오 허원무 퀄텟과 다양한 재즈를 전하는 ZIP4, 갤러리가 있는 현대적인 분위기의 울트라 블루에서 헤나와 더블베이스의 황보 종태가 그리고 매혹적인 소리의 재즈 아티스트 정화가 있는 정화 and the Jazzmen이 시민들과 만나게 된다. 
 
지역의 예비 음악가들과 해외 아티스트가 함께 하는 jjf마스터클래스는 경남예술고, 고성음악고 두 곳에서 진행한다. 

재즈마켓은 지역 청년들이 주축인 너와마켓과 협업해 기존의 아트마켓을 확대했다. 지역 문화콘텐츠를 살리는 것을 주제로 다양한 문화상품을 전시 판매할 계획이다. 

최정상급 재즈 공연을 비롯해 다양한 볼거리, 즐길거리가 가득한 진주국제재즈페스티벌 티켓은 인터파크에서 구매할 수 있다.

진주국제재즈페스티벌 조직위원회가 주최, 주관하는 이번 축제는 경남도, 진주시, 경남문화예술진흥원,  NH농협은행 진주시지부, 한국남동발전, LH한국토지주택공사 경남지역본부, 경남청렴클러스터가 후원한다. 

축제의 자세한 내용은 진주국제재즈페스티벌 공식 홈페이지(http://jinjujazz.com)에서 확인이 가능하다.

카카오플러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에디터 초이스
투어코리아 SNS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