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2-12-02 19:29 (금)
소비트렌드 주도 'MZ세대', 여행에서도 큰 손..인터파크, MZ세대 선호 해외여행 상품 강화
상태바
소비트렌드 주도 'MZ세대', 여행에서도 큰 손..인터파크, MZ세대 선호 해외여행 상품 강화
  • 조성란 기자
  • 승인 2022.11.22 15: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MZ세대, 10월 해외 패키지 예약 비중 31% 달해, 전년동월보다 22.0%P 증가

엔데믹 시대, 소비 트렌드를 주도하는 2030 MZ세대의 해외패키지여행 이용 비중도 크게 증가하고 있어, 인터파크는 MZ세대 선호 해외여행 상품 강화에 나선다.

인터파크가 올해 10월 한 달간의 해외여행 패키지 상품 예약 현황을 분석한 결과 MZ세대 비중은 31.0%로 전년 동월 9.0%보다 22.0%포인트나 증가했다. 이는 코로나 이전인 2019년 10월의 15.7%에 비해서도 15.3%포인트 확대된 것이다. 

통상 자유여행을 선호하는 것으로 여겨지는 MZ세대들이 엔데믹 상황에서 간편하게 출입국 절차를 밟고 안전하게 즐기고자 패키지상품을 선택하고 있는 것으로 풀이된다. 또 가족 단위의 패키지 여행이 준 것도 영향을 미쳤다.

또 인터파크는 MZ세대의 해외패키지여행 비중 증가 요인으로, 자사의 100여개 항공사 네트워크 기반 플랫폼과 140만개 이상의 해외숙박 제휴점를 꼽았다. 

특히 항공+숙박+차량+가이드로 구성된 풀패키지 여행상품을 통해 파격적인 편리함과 합리적인 가격 혜택도 장점이다. 

뿐만 아니라 자유시간∙액티비티∙교통∙투어∙미식∙보험 등을 다양하게 결합한 세미 패키지 상품과 자유여행 패키지 상품 구성도 인기 요인으로 꼽았다. 

실제로 인터파크는 모르는 사람과 여행하는 것을 꺼리는 MZ세대의 성향에 맞춰 '내가 만드는 여행'이라는 테마로 베트남 인기 여행지인 다낭∙나트랑∙호찌민을 최소 2~4명 출발 조건 등 소수 지인끼리 전일정 단독으로 풀빌라를 즐길 수 있도록 출시했다.

또 '일본 문화여행-덕질편' 기획전을 통해 애니메이션 실제 촬영 장소부터 박물관까지 구경할 수 있는 상품을 선보이고 있다. 

최근 MZ세대를 중심으로 골프 인기가 높아짐에 따라 한국남자프로골프투어(KPGA) 프로로부터 하루 동안 원포인트 필드레슨을 받을 수 있는 ‘태국 파타야 골프캠프’ 3박 5일 상품도 판매 중이다.

MZ세대가 선호하는 여행지 1위는 태국 방콕(17.7%)이었다. 이어 일본 도쿄(8.9%), 베트남 나트랑(7.5%), 베트남 푸꾸옥(6.0%), 미국 괌(4.5%) 등 순으로 단거리 여행지가 상위에 이름을 올렸다.

염순찬 인터파크 투어패키지그룹장은 "항공 노선이 회복될수록 여행 큰손으로 부상한 MZ세대들이 더욱 많이 여행을 떠날 것으로 전망함에 따라 이들이 선호하는 해외여행 상품과 콘텐츠를 대폭 강화하고 있다”면서 "해외여행 1등 플랫폼에 걸맞게 MZ세대를 비롯해 전 연령층의 수요를 만족시키겠다"고 말했다.

카카오플러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에디터 초이스
투어코리아 SNS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