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4-25 08:50 (목)
경북관광 혁신성장 거점 '경북관광기업지원센터' 개소
상태바
경북관광 혁신성장 거점 '경북관광기업지원센터' 개소
  • 유경훈 기자
  • 승인 2022.11.20 16: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관광기업 발굴ㆍ육성, 관광일자리 창출 등 지역관광산업 활성화 적극 추진
지난 18일 가진 경북관광기업지원센터 개소식 모습
지난 18일 가진 경북관광기업지원센터 개소식 모습

경북도는 지난 18일 경주에 구축된 경북관광기업지원센터 대강당에서 ‘경북관광기업지원센터’개소식을 열었다.
 
개소식에는 김학홍 경북도 행정부지사, 주낙영 경주시장, 김장실 한국관광공사장, 김성조 경북문화관광공사장, SK플래닛 등 관광기업체 대표, 유관기관장 등 약 100여 명이 참석했다.

이번에 개소한 경북관광기업지원센터는 수도권에 집중된 관광기업 지원체계를 지역으로 확대하고 지역 관광산업 활성화를 위한 선순환 구조 확립 및 관광일자리 창출을 통한 지역관광 활성화를 위해 조성했다.

경북관광기업지원센터는 경주 노동동 중심상가지구의 천년빌딩 3~7층에 위치하고 있다.

구성은 입주기업 사무실 20실, 공유오피스 20석, 비즈니스센터, 미디어랩, 상담부스 등의 시설을 오픈오피스로 구축해 기업 뿐만 아니라 지역주민들도 함께 다양한 아이디어를 공유하고 소통할 수 있도록 했다.

경북관광기업지원센터 개소식에서 가진 경북관광기업지원센터 활성화를 위한 민관 상호협력 MOU 체결

앞으로 경북관광기업지원센터는 ▷지역기반 관광스타트업 창업・육성 지원 ▷전통적 관광기업 개선 지원 ▷관광 인재양성 창출 및 관광산업 일자리허브 운영 ▷경북형 관광콘텐츠 개발 및 관광크리에이터 육성 사업 등을 추진한다.

이를 통해 지속가능한 관광산업 생태계 조성하고 지역관광 활성화를 견인해 나갈 방침이다.

김학홍 경북도 행정부지사는 “관광산업의 바탕은 지역자원을 발굴하고, 이를 제공할 수 있는 체계에 있다”며, “이번 센터 개소는 지역 관광기업의 성장과 경제 활성화의 선순환 구조를 만드는 마중물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말해쑈다.

이어 “센터가 지역관광 활성화를 위한 혁신성장 거점으로서의 역할수행에 최선을 다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경북도는 올해 초부터 경주시와 경북문화관광공사와 함께 경북관광기업지원센터 유치에 적극 참여해 올해 3월 문화체육관광부 주관 공모사업에 최종 선정돼 2026년까지 5년간 국비 50억을 지원받게 됐다.

카카오플러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에디터 초이스
투어코리아 SNS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