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3-29 17:36 (금)
남해군 드론 사진·영상 공모전 수상작 발표..'물미해안도로 전경' 사진부문 최우수상 
상태바
남해군 드론 사진·영상 공모전 수상작 발표..'물미해안도로 전경' 사진부문 최우수상 
  • 김지혜 기자
  • 승인 2022.11.02 17: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영상부문 최우수 '남해를 만나다' 수상

남해군은 지난 9월 드론산업 활성화와 숨겨진 남해군의 비경을 발견하기 위해 추진한 '2022년 남해군 드론 사진․영상 공모전' 심사 결과, 총 9점을 선정했다. 

이버 공모전에는 사진14점, 영상4편 등 총 19건의 작품이 접수됐고, 주제 적합성·작품완성도·활용가능성 등의 심사기준을 통해 사진 5점과 영상4편이 수상작으로 선정했다. 

남해군 드론 사진·영상 공모전 수상작, 드론 사진부문 최우수, 드론 영상부문 최우수
드론 영상부문 최우수 수상작 '남해를 만나다'

심사 결과 이번 공모에서는 사진작품의 경우 독일마을, 가천다랭이마을 등 유명 관광지보다는 비교적 덜 유명한 관광지의 신선한 모습을 담은 작품이 좋은 평가를 받았다.

영상작품의 경우 편집 및 촬영기법, 영상 및 음원의 적절성 등 완성도가 높은 작품이 좋은 평가를 받았다.

남해군 드론 사진·영상 공모전 수상작, 드론 사진부문 최우수, 드론 영상부문 최우수
드론 사진부문 최우수 수상작 '물미해안도로'

사진부문에서는 드라이브 코스로 사랑받는 '물미해안도로'의 멋진 모습을 표현한 홍종표(대구)씨의 <물미해안도로 전경>이 최우수작품으로 선정됐다.

영상부문에서는 남해의 아름다운 자연경관, 돋보이는 마을경관, 주요 관광지와 문화유산의 모습들을 높은 편집 완성도로 담아낸 김태한(부산) 씨의 <남해를 만나다>가 최우수상을 차지했다.

별도의 시상식은 없으나, 사진분야 최우수 작품 100만원, 우수 70만원, 장려 50만원이 주어지고, 영상분야는 최우수 작품 200만원, 우수 100만원, 장려 50만원의 시상금이 지급될 예정이다.

이번 공모에서 선정된 작품은 이후 남해군 관광지 홍보 및 각종 사업을 위한 자료로 활용될 예정이며 선정된 9개 작품의 수상결과는 남해군청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사진/남해군>

카카오플러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에디터 초이스
투어코리아 SNS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