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4-19 19:09 (금)
숙박 스타트업 ‘지냄’, 55억원 신규 자금 유치..해외시장까지 공격적으로 개척할 것
상태바
숙박 스타트업 ‘지냄’, 55억원 신규 자금 유치..해외시장까지 공격적으로 개척할 것
  • 조성란 기자
  • 승인 2022.10.28 10: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숙박 스타트업 지냄이 55억원 규모의 신규 자금 유치에 성공했다.

지냄은 벤처캐피탈(VC)에서 35억원, 기술보증기금에서 20억원을 확보하면서 사업 성장의 기반이 될 추가 자금 모집을 완료했다고 28일 밝혔다.

이번 라운드에는 기존 주주인 캡스톤파트너스가 후속 투자사로 함께했으며, BNK벤처투자, 케이브릿지인베스트먼트 등이 신규 투자자로 참여했다.

지냄은 야놀자, 주식회사 유에이치씨, 캡스톤파트너스, 템부수파트너스(Tembusu Partners), 마그나인베스트먼트, AI엔젤클럽 등 국내외 규모급 투자사 및 SI(Strategic Investor)들이 함께하고 있는 유망 스타트업으로, 총 누적 사업 자금 유치 규모는 약 100억원에 이른다.

2021년 토탈 호스피탈리티(Hospitality) 사업으로 피봇팅 한 지냄은 이번 투자를 기점으로 생활형 숙박 시설 관리 브랜드 ‘와이컬렉션’과 프랜차이즈 호텔 브랜드 ‘더리프’를 전국 단위로 확장해 나갈 계획이다.

또한 신규 사업으로 추진 중인 중장기 레지던스 플랫폼 개발 및 실버 스테이 서비스 고도화에도 가속도를 붙일 예정이다.

지냄은 스타트업 한파 속에서도 ‘옥석 가리기’의 옥을 대표하는 대명사로 떠오르며 입지를 굳혀 온 기업이다. 이유는 눈에 띄는 실적이다.

코로나19에도 불구하고 올해 상반기 매출이 지난해 전체 매출액 대비 무려 352% 이상 증가한 지냄은 반기 영업 이익률 성과마저 30%까지 올려 자본 시장의 높은 관심을 받았다. 지냄은 올해 흑자 전환을 앞두고 있다.

BNK벤처투자 노태석 부장은 “숙박 시장에서 다년간 노하우를 쌓아 온 만큼, 위드 코로나 시대 속 지냄의 성장이 더욱 기대돼 이번 투자를 결정했다”며, “숙박 시장의 구조적 문제 해결은 물론, 웰니스, 실버 등 라이프스타일과 연계한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을 바탕으로 숙박 생태계 시장을 선도해 나가길 바란다”고 말했다.

지냄 이준호 대표는 “지금까지 응축해 온 노하우와 데이터를 바탕으로 전국 주요 생활형 숙박시설 확장 및 부동산 개발은 물론 레지던스 예약 플랫폼, 실버 산업 등 호스피탈리티 산업을 리드하는 다양한 서비스를 추진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편, 지냄은 지난달 그랜드 하얏트 호텔 출신 최고 브랜드 책임자 심우섭 부대표(CBO)를 선임하고 실버와 웰니스가 결합된 플랫폼 사업 추진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또한 글로벌 진출을 위해 베트남의 글로벌 호텔 브랜드와 협약을 마무리 지었으며, 베트남 진출을 발판삼아 향후 동남아시아 지역의 호텔, 리조트, 레지던스 등과 파트너십을 늘려 나갈 예정이다.

 

 

카카오플러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에디터 초이스
투어코리아 SNS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