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3-28 20:38 (목)
에어프레미아, 항공기 도입에 따른 추가 채용 진행..채용규모 70명 이상
상태바
에어프레미아, 항공기 도입에 따른 추가 채용 진행..채용규모 70명 이상
  • 조성란 기자
  • 승인 2022.10.25 09: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 9일 3호기 도입에 이어 내년 상반기 4,5호기 추가 도입 예정

에어프레미아(Air Premia)가 기재 도입에 따른 추가 채용을 진행한다.

에어프레미아는 지난 9일 3호기로 ‘B787-9 드림라이너’ 기종 도입을 완료했으며 내년 상반기 4, 5호기 도입 계약까지 완료된 상황이다.

이중 4호기 도입 관련 운항, 객실 승무원 뿐 아니라 일반직까지 포함해 약 70명 이상 규모 채용이 진행되고 있다. 

운항승무원의 경우 필수요건으로 국내 사업용 또는 운송용 조종사 및 계기비행 증명 소지자, 총 비행시간 300시간 이상을 보유한 자, 국내 발행 항공신체검사증명 1급, 항공영어자격 4급 등이다. 

또한, 객실승무원 지원자는 전문 학사 이상에 준하는 학위 및 2년 이내 유효한 국내 공인어학성적이 필수사항이다. 공인어학성적은 토익(TOEIC) 600점 이상, 토익스피킹(TOEIC Speaking) IM(또는 레벨5), 오픽(OPIc) IM 중 한가지만 필요로하며 안전 및 간호 자격은 우대사항으로 포함된다. 서류 접수는 11월 7일(월)에 마감되며 이후 각 모집분야에 맞춰 필기 시험, 면접 등이 진행될 예정이다.

에어프레미아는 기존의 LCC와 달리 대형 기재를 도입하면서 싱가포르, 호찌민 등 동남아 뿐 아니라 미주 로스엔젤레스(LA), 유럽 튀르키예 노선까지 운항, 중장거리 전문 항공사로써 노선을 개척해 나가는 중이다. 

에어프레미아 박영철 경영본부장은 “이번 추가 채용은 4호기 도입을 대비한 선제적 투자이며, 5호기 도입 뿐 아니라 취항 노선 증가에 따라 국내/외 채용을 지속적으로 늘려가면서 안전에 대한 투자를 이어갈 예정”이라고 밝혔다.

한편, 에어프레미아는 신생 항공사이지만, 대부분 신조기이거나 짧은 기령의 항공기로 기단을 구성했고, 모든 기종을 친환경성, 안전성, 쾌적성 등에서 가장 우수하다고 평가받는 최신 기종인 B787-9 드림라이너로 통일했다. 

지난 7월 15일 인천-싱가포르, 10월 6일 인천-호찌민 취항에 이어 10월 29일에는 인천-LA 취항을 목전에 두고 있다. 현재 LA 취항 기념 전 노선 특가가 진행 중으로, 인천-LA 노선은 100만원도 안되는 가격에 왕복 항공권 구매가 가능하다.

 

 

카카오플러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에디터 초이스
투어코리아 SNS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