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4-19 19:09 (금)
단풍 절정 맞은 남산둘레길을 걷고·보고·즐기며 가을힐링 여행을!
상태바
단풍 절정 맞은 남산둘레길을 걷고·보고·즐기며 가을힐링 여행을!
  • 유경훈 기자
  • 승인 2022.10.24 13: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남산둘레길 가을소풍'특별프로그램 11월 1~20일 운영
남산둘레길 단풍
남산둘레길 단풍

오색찬란한 단풍이 절정을 이루는 계절 가을, 나들이를 계획하고 있다면 아름다운 가을 길 따라 가벼운 도보 여행(트레킹)·산책과 함께 덤으로 즐길 거리도 풍성한 '남산공원'으로 가을소풍을 떠나보자.

서울의 단풍 명소 중 절대 빼놓을 수 없는 남산. 남산의 단풍은 10월 중순 이후부터 서서히 물들기 시작해 11월 10일 전후 총천연색 화려한 ‘가을 왕국’으로 절정을 이룬다.

특히 서울의 단풍 명소인 남산둘레길 북측순환로는 유모차나 휠체어도 다닐 수 있는 무장애 길로 장애인과 유아를 동반한 가족들이 산책하기에도 무리가 없다.

서울시 중부공원여가센터는 11월 1일부터 남산둘레길 일대(북측순환로, 야외식물원 등)에서 남산의 가을을 알차게 만끽할 수 있도록 '남산둘레길 가을소풍'특별프로그램을 운영할 예정이다. '남산둘레길 가을소풍'은 남산둘레길의 장소적·환경적 특성들을 고려하여 단풍으로 물든 남산 곳곳을 다채롭게 누리며 걷고·보고·즐길 수 있는 프로그램들로 구성돼 있다. 

단풍으로 물든 남산둘레길을 걷다!

남산둘레길(7.5km/약 3시간 소요) 5개 전체 구간에서는 구간별 특징적인 요소들을 기반으로 형형색색의 단풍, 숲속 향기, 새들의 소리, 맑은 하늘까지 가을 감성 가득한 남산을 구석구석 가장 가까이 느낄 수 있는 ▲걷기·투어 프로그램이 마련돼 있다.

남산둘레길 단풍
남산둘레길 단풍

공원해설사와 떠나는 '둘레길 가을투어' 3종이 운영된다. ▲‘둘레길 단풍 투어(북측순환로)’는 남산둘레길 중 사계절 내내 사랑받는 북측순환로의 환상적인 단풍길로의 여행을 ▲‘둘레길 숲길 투어(야생화원길+산림숲길)’는 고즈넉한 숲길을 걸으며 자연을 더욱 가까이 느낄 수 있는 숲속으로의 힐링 여행 ▲‘둘레길 자연·역사 투어(역사문화길+자연생태길)’는 남산 곳곳에 깃든 역사 이야기와 함께 숲속 동식물들의 이야기를 만날 수 있는 여행을 선사한다. 

단풍길 따라 걷는 '둘레길 프리워킹'

남산둘레길(7.5km) 따라 걷는 둘레길 프리워킹은 ▲북측순환로(3,420m) ▲역사문화길(640m) ▲자연생태길(1,660m) ▲야생화원길(880m) ▲산림숲길(910m) 등 5개 코스를 완주하는 프로그램으로, 참여자는 ‘워크온’ 앱 실행과 동시에 ‘남산둘레길 프리워킹’ 선택 후 참여하면 된다.

기간 내 ‘남산둘레길 프리워킹’을 완주한 참여자에게는 추첨을 통해 150명을 선정하여 1만 원 상당의 모바일 상품권(커피 쿠폰)을 제공한다.

남산둘레길 단풍
남산둘레길 단풍

단풍도 보고 사진도 보고

공원의 다채로운 모습을 사진으로 만날 수 있는 ▲남산둘레길 갤러리는 ‘이토록 눈부신 우리의 공원’이라는 주제로 ‘공원의 사진 명소, 공원의 새, 공원에서의 순간’ 3개의 테마로 구분하여 단풍이 가장 아름다운 남산둘레길 북측순환로 일대에서 단풍길을 걸으며 감상할 수 있다.

특히 이번 사진전에는 중구치매안심센터 치매 고위험군의 어르신들이 봄부터 가을까지 남산을 방문하여 기록한 ‘공원에서의 순간’을 담은 사진과 중부공원여가센터에서 활동 중인 공원사진사가 소개하는 ‘공원의 사진 명소’, 남산에 사는 다양한 ‘공원의 새’ 사진들 또한 한자리에서 만나볼 수 있다.

둘레길 원데이클래스로 둘레길 보다 다채롭게 즐기기

남산에서 더욱 다채롭고 즐겁게 즐길 수 있도록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도 마련돼 있다.

남산의 다양한 명소에서 분야별 전문가와 함께 둘레길 원데이클래스를 통해 친구․가족 등과 요가, 러닝(달리기), 국궁(활쏘기) 프로그램에 참여할 수 있다. 또 유아숲지도사와 함께 유아․어린이를 동반한 가족이 즐길 수 있는 ▲힐링칠링 유아숲 가을소풍(한남,장충)이 운영된다.

원데이클래스로는 ▲러닝 초보자를 위한 러닝 입문 클래스 ‘둘레길 가을러닝(북측순환로)’, ▲남산의 유서 깊은 활터에서 배우는 국궁 클래스 '석호정 가을 활쏘기(남산 석호정)’, ▲남산 속 비밀의 공간 소나무 힐링숲에서 즐기는 산림치유 요가 테라피 '힐링숲 회복 요가(남산 소나무힐링숲) 등이 있다. 

또 가을로 가득한 장충․한남 유아숲체험원에서 자연 놀이와 함께 오감을 자극하는 놀이 프로그램 '힐링칠링 유아숲 가을소풍'도 운영된다. 

공원해설사 및 분야별 전문가들과 함께하는 가을 투어 프로그램 3종, 원데이 클래스 3종, 유아숲 가을소풍 프로그램은 ‘서울시공공서비스예약’ 누리집을 통해 오는 25일 14시부터 예약할 수 있다.

깊어가는 가을, 남산의 아름다운 단풍을 배경으로 진행되는 '2022년 남산둘레길 가을소풍'전체 프로그램별 자세한 사항은 ‘서울의공원’ 누리집에서 확인할 수 있다.

 

<사진/서울시>

 

카카오플러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에디터 초이스
투어코리아 SNS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