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5-28 21:40 (화)
북마리아나 제도, '세계 최고 회복 탄력성 여행지'로 선정
상태바
북마리아나 제도, '세계 최고 회복 탄력성 여행지'로 선정
  • 조성란 기자
  • 승인 2022.10.20 18: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한민국과의 트래블버블 체결 및 유지 이력이 수상 결정에 큰 영향 미쳐
지난 7일  온라인으로 진행된 '2022 PATA 골드어워즈'
지난 7일 온라인으로 진행된 '2022 PATA 골드어워즈'

마리아나 제도가 2022년동안 팬데믹으로부터 ‘최고의 회복탄력성(Tourism Destination Resilience - Global)’을 지닌 여행지로 선정됐다.

마리아나관광청은 지난  7일 열린 아시아 태평양 관광협회(PATA) 주관 2022 골드어워즈에서 '세계 최고 회복탄력성 여행지'로 인증 받았다고 밝혔다. 

이번 ‘최고의 회복탄력성’ 여행지에 대한 수상은 ▲아시아 태평양 지역 부문과 ▲글로벌 부문 두 가지로 진행됐으며, 이중  북마리아나 제도는 '글로벌 부문'에서 수상했다.

이에 따라 마리아나제도는 2022년 동안 전 세계에서 팬데믹으로부터 가장 눈에 띄는 회복탄력성을 선보인 여행지로 인정받았다. 

2022 골드어워즈 최고의 회복탄력성 글로벌 부문에서 수상 중인 마리아나관광청장 프리실라 이아코포
2022 골드어워즈 최고의 회복탄력성 글로벌 부문에서 수상 중인 마리아나관광청장 프리실라 이아코포

마리아나관광청 측은 "전 세계 총 56개 기관에서 이번 골드어워즈에 지원한 가운데, 전체 인구 약 5만명의 북마리아나 제도가 당당히 전 세계 최고의 회복탄력성을 인정 받은 것은 사이판 현지 정부에게도 기념비적인 일"이라며 "이번 수상 결정에는 대한민국과의 트래블버블(Travel Bubble) 체결, 그리고 현지 안전과 한국인 여행객을 위해 시행한 TRIP(Tourism Resumption Investment Plan) 프로그램이 큰 영향을 받았다"고 설명했다. 

또한 한국인 여행객만을 위한 파격적인 지원, 여행지로서의 안전성 유지를 위해 지역 사회가 한 뜻으로 힘을 합친 것 또한 이번 수상에 든든한 바탕이 됐다고 전했다.

북마리아나 제도는 인천-사이판 항공편 운항이 재개된 2021년 7월부터 지난 2022년 2월까지 사이판을 방문하는 한국인을 위해 정부 차원에서 이례 없는 여행자 혜택을 진행한 바 있다.

여행자 혜택은 ▼사이판 현지에서의 PCR 검사비용 지원(1회당 $300 상당), ▼여행자 개인에게 여행지원금 제공(1인당 최대 $1,500), ▼여행 중 확진 시 치료비 및 현지 격리비용 전액 지원 등이다.

또한 한국과 북마리아나 제도는 양 지역간 최초로 트래블버블을 체결하며 상호의 방역에 대한 깊은 신뢰를 공표한 바 있다. 이로 인해 사이판은 한국 귀국 직후 격리가 의무이던 기간에도 거의 유일하게 귀국 격리로부터 면제되는 여행지였다.

마리아나관광청장 프리실라 이아코포(Priscilla Iakopo)는 “사이판이 속한 북마리아나 제도는 전 세계에서 가장 먼저 백신접종을 시작한 지역 중 하나로, 팬데믹 전파를 막기 위해 3Ws(Wash hands, Watch distance, Wear mask) 방역 지침을 견고하게 실시했다"며 "사피판의 핵심 산업인 '관광업' 활성화를 위해 모두가 함께 한 뜻으로 노력했기에 가능한 성과였다"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2022 PATA 골드어워즈'는 지난 7일 온라인으로 진행됐으며 총 25개 부문에 대한 수상자 발표 시간을 가졌다. 수상자들에 대한 오프라인 시상식은 오는 26일 아랍에미리트의 라스 알 카이마(Ras Al Khaimah)에서 주최될 예정이다.

PATA는 아시아 태평양 지역 최대 비영리 관광협력기구로, 1951년 설립 이후로 아시아 태평양 지역의 관광산업에 선도적인 역할을 하며 전 세계 약 95개 이상의 관광 관련 정부 기관을 회원사로 보유하고 있다.

사이판 이스트 베이 클리프(East Bay Cliff)
사이판 이스트 베이 클리프(East Bay Cliff)

<사진/마리아나관광청>

카카오플러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에디터 초이스
투어코리아 SNS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