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7-17 22:36 (수)
카타르항공-카타르 관광청, 'FIFA 카타르 월드컵' 엔터테인먼트 프로젝트 협업
상태바
카타르항공-카타르 관광청, 'FIFA 카타르 월드컵' 엔터테인먼트 프로젝트 협업
  • 조성란 기자
  • 승인 2022.10.20 12: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월드컵 기간 동안 세계적인 아티스트들 콘서트가 카타르 곳곳에서 열려

카타르항공과 카타르 관광청은 세계 최대 규모의 축구 이벤트가 곧 개최됨에 따라 축구 팬들에게 세계적 수준의 엔터테인먼트를 제공하기 위해  'FIFA 카타르 월드컵' 엔터테인먼트 프로젝트 협업을 진행하고, 주요 이벤트를 공개했다. 

카타르항공은 카타르 관광청, 인도 및 유산 최고 위원회, 카타르 다이어 등과 함께 ▲월드컵 기간 동안 60명 이상의 세계적인 아티스트를 초청하는 '카타르 라이브'를 비롯해, ▲데이드림 뮤직 페스티벌(Daydream Music Festival), ▲루사일 대로(Lusail Boulevard) 브랜드 활성화, ▲카타르항공 스카이 하우스(Qatar Airways Sky House), ▲윈터 원더랜드(Winter Wonderland) ▲MSC 크루즈 월드 유로파의 명명식 주최 ▲해변 클럽, ▲팬 존, ▲테마 파크 개발 등 10개 이상의 프로젝트를 공개하면서 여행과 관광업 간의 시너지 효과를 꾀하고 있다. 

FIFA 탑승 경험

2022 FIFA 카타르 월드컵™의 공식 항공사 파트너인 카타르항공은 특별한 기내 경험을 선사한다. 축구 시즌 동안 카타르 항공을 탑승하는 승객들에게는 FIFA 월드컵 테마의 특별 상품 및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축구에서 영감을 받아 꾸며진 기내에는 FIFA 한정판 어메니티 키트, 기념품 쿠션, 헤드폰, 식사 메뉴, 축구 유니폼 스타일의 라운지 웨어가 마련된다. 어린이 팬들을 위해 특별히 제작된 여행팩과 장난감도 준비될 예정이다.

카타르항공 오릭스 원(Oryx One) 기내 엔터테인먼트 시스템에는 FIFA 회장 지아니 인판티노(Gianni Infantino)와의 독점 인터뷰를 포함하여 180개 이상의 축구 관련 타이틀이 포함된다. 2022 FIFA 카타르 월드컵™ 기간 동안 승객은 개인 기기에서 직접 월드컵 경기 및 기타 주요 스포츠 이벤트를 무료로 시청할 수 있다.

비치 클럽

카타르를 방문하는 팬들은 새롭게 개발된 해변에서 시간을 보낼 수 있다. 카타르항공과 카타르 관광청은 최근 가족 친화적인 B12 비치 클럽을 아일라 오아시스 개발(Ayla Oasis Development)과 함께 선보였다. 비치클럽에서는 다양한 액티비티, 탁월한 식사 옵션, 프리미엄 서비스 및 라이브 가족 엔터테인먼트를 즐길 수 있다.

도하 샌즈(Doha Sands)는 카타르의 최신 해변 중 하나로, 라이브 음악, 춤, 식사가 함께 어우러져 잊지 못할 경험을 선사한다. 지역 주민과 관광객 모두 도하의 클래식 푸드 키오스크를 통해 다양한 요리를 즐길 수 있다.

도하의 유명한 지역의 이름을 딴 웨스트 베이 비치(West Bay Beach)는 최대 1,500명을 수용할 수 있는 공공 해변으로, 다양한 수상 스포츠를 즐길 수 있다.

또한 카타르 북부 해안에 최초로 지어진 푸아이릿 카이트 비치(Fuwairit Kite Beach)에서도 스포츠를 즐길 수 있으며, 비치 리조트에서는 스릴을 즐긴 사람들이 긴장을 풀고 휴식할 수 있는 공간을 제공한다.

푸아이릿 카이트 비치 리조트(Fuwairit Kite Beach Resort)

자연 석호 옆 자연 그대로의 모습을 간직한 해안선에 위치한 이 리조트는 카이트 서핑을 즐기기에 이상적인 환경을 갖추고 있다. 리조트는 총 50개의 객실을 갖추고 있으며, 해변 앞에 위치한 40개의 객실을 포함해 수영장, 요가 파빌리온, 패들 코트, 야외 영화관, 최신식 체육관 등 다양한 시설을 즐길 수 있다.

카타르 라이브

카타르 라이브에서는 블랙 아이드 피스, 데이비드 게타, 마룬 파이브, 제이 발빈, 포스트 말론, 로비 윌리엄스 등 세계적인 아티스트들이 참여해 시리즈로 공연을 펼친다. 

또한 매직 랜턴(Magic Lantern)에서 열리는 '데이드림 페스티벌'에서는 알레시(Alessi), 알로크(Alok), 아르민 반 뷰렌(Armin Van Buren), 디브이엘엠(DVLM), 존 뉴맘(John Newmam), 메이저 레이저(Major Lazer), 티에스토(Tiesto), 티니 트럼펫(Tinny Trumpet)과 함께 중동 최고의 DJ 라인업이 선보일 예정이다.

이와 함께 항공사와 파트너사는 마법에 걸린 왕자, 피노키오 등의 가족 극장 서커스 뮤지컬 공연을 계획하고 있다. 카타르 라이브 시리즈는 국제 이벤트 관리 회사인 알케미 프로젝트(Alchemy Project)에서 관리하고 있다.

MSC 크루즈

11월 13일 카타르항공은 MSC 크루즈의 가장 큰 선박인 MSC 월드 유로파의 명명식에 초대된 손님을 맞이한다. 이 선박은 FIFA 월드컵 기간 동안 도하항 그랜드 터미널에 정박하여 수상 호텔로 사용된다. MSC 월드 유로파 선박에는 6개의 멋진 수영장과 14개의 바다 전망을 갖춘 월풀 욕조, 발리 스타일의 웰빙 센터 및 스파, 미용실, 체육관 및 13개의 식당이 있다. 2,626개의 객실이 있어 관광객과 현지인 모두 독특한 숙박 시설과 다양한 엔터테인먼트 가능성을 경험할 수 있다.

카타르항공 스카이 하우스

카타르항공은 아름다운 나라로 온 여행자를 환영하기 위해 페이스 페인팅, Q버스(Qverse) 체험, 스윙 월드, 푸스볼, 네이메르 챌린지 등의 인터랙티브 활동을 즐길 수 있는 카타르 스카이 하우스를 알 비다 파크(Al Bidda Park)에 위치한 전시관에 곧 선보일 예정이다. 스카이 하우스에는 휴식을 취하고 싶은 관람객을 위해 2개의 라운지 공간인 카타르항공 프리빌리지 클럽 라운지와 휴식 공간을 제공한다.

카타르항공 하우스

하얏트 리젠시 오릭스 호텔에 위치한 카타르항공 하우스에서는 VIP 고객과 손님을 위한 환대를 확대하고 있다. 국적기에서는 라이브 경기 스트리밍, 컨퍼런스, 이벤트는 물론 해당 국가 문화에 대한 소개도 제공할 예정이다.

카타르항공 경기장 활성화

축구 팬들은 또한 각 상징적인 경기장과 경치 좋은 코르니쉬에 위치한 카타르항공 부스를 방문할 수 있으며, 이곳에서 경기 전후 팬 존을 방문하거나, 7km 산책로를 관광할 때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다. 각 부스에서는 네이메르가 출연하는 가상 축구 게임, 페이스 페인팅, 경품 등 행사 등이 마련되어 있다.

승객 초과 구역

카타르의 공항 운영 및 관리 회사 마타르(Matar)도 비행 전 휴식 공간이 필요한 여행자에게 서비스를 확대할 것이라고 발표했다. 카타르항공은 하마드 국제공항과 도하 국제공항 외부 전용 승객 초과 공간을 무료로 제공해 축구 경기와 라이브 공연을 즐길 수 있게 하며, 수하물과 휴대품을 위한 보관 공간도 제공할 예정이다. 이 공간은 팬들이 고요하고 자연의 영감을 받아 지어진 하마드 국제 공항으로의 입장을 기다리면서 축하 행사를 계속 즐길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것이다.

도하 국제 공항

도하국제공항은 최근 13개 지역 및 국제 항공사가 시간당 4,000명의 추가 승객을 카타르로 운송할 수 있도록 재개장했다. 도하국제공항 터미널은 승객들에게 판매 뿐만 아니라 식음료 제품과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루사일 대로

카타르항공과 카타르 관광청은 카타르 다이어(Qatari Diar)와 협력하여 11월 3일부터 5일까지 다르브 루사일 페스티벌(Darb Lusail Festival)을 루사일 대로에서 공식적으로 개최한다. 3일 간의 축제에서는 중동, 남아시아 및 북아프리카를 대표해 헤드라인 탤런트(headline talents), 드론 라이트 쇼 등이 열린다.

윈터 원더랜드

카타르항공은 세계적 수준의 엔터테인먼트 및 레저 목적지인 루사일 윈터 원더랜드(Lusail Winter Wonderland)의 공식 항공사 파트너이자 프레젠테이션 파트너가 되어 즐거움을 찾는 사람들에게 잊지 못할 경험을 선사할 것이라고 발표했다.

루사일 윈터 원더랜드는 카타르 엔터테인먼트 지구 중심에 있는 알 마하 섬(Al Maha Island)에 위치한 테마파크로 오는 11월 대중에 공개될 예정이다. 테마파크에서는 카타르항공 페스티브 포레스트 내부에 위치한 카타르 숲 트레인을 비롯해, 플룸 라이드 스플래쉬, 거대한 아이스 슬라이드, 칼레온, 오레두 5G 롤러코스터 및 150 피트 규모의 관람차 에인 큐엔비를 포함해 50개 이상의 짜릿한 놀이기구와 어트랙션을 즐길 수 있다.

카타르항공 그룹 최고경영자 아크바르 알 베이커는 “오늘 우리는 항공 산업과 관광이 협력해 이룰 수 있는 폭이 얼마나 넓은지 다시금 확인했다"며 "중동에서 열리는 가장 흥미진진한 토너먼트를 현지인과 관광객 모두가 함께 즐길 수 있는 최고의 엔터테인먼트 산업을 가까이에서 누릴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2022 FIFA 카타르 월드컵™ 최고경영자 나세르 알 카테르는 “카타르항공과 카타르 관광청이 발표한 라이브 공연으로 축구, 재미, 엔터테인먼트까지 고루 즐길 수 있어 카타르를 방문하는 모든 팬들을 흥분시킬 것”이라고 기대감을 드러났다. 

 

카카오플러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에디터 초이스
투어코리아 SNS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