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3-29 17:36 (금)
필리핀 ‘보라카이’, 아시아 최고의 섬으로 다시 한번 인증!
상태바
필리핀 ‘보라카이’, 아시아 최고의 섬으로 다시 한번 인증!
  • 조성란 기자
  • 승인 2022.10.18 16: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계적인 여행 전문지 콘테 나스트 독자 초이스 어워드에서 연속 수상

필리핀 ‘보라카이’가 아시아 최고의 섬으로 다시 한번 인증받았다. 

필리핀 관광부가 글로벌 미디어 콘데 나스트 트래블러의 리더스 초이스 어워드(Condé Nast Traveler 2022 Readers' Choice Awards 2022) 에서 필리핀의 연속 수상 소식을 전했다.

필리핀 보라카이
필리핀 보라카이

전세계적으로 유명한 보라카이 섬이 ‘아시아 최고의 섬’으로 선정됐으며, 팔라완 또한 상위 10개의 섬 중 8위를 차지했다. 총점 88.99의 평점을 받은 팔라완은 콘테 나스트 트래블러 아시아 부문에서 인도네시아, 태국, 말레이시아, 베트남, 스리랑카, 일본 등과 함께 순위에 올랐다.

25만여명의 전세계 독자가 순위를 매긴 이번 어워드에는 샹그릴라 보라카이 리조트(5위), 엘니도 리조트 팡글라시안(8위), 샹그릴라 막탄 세부 리조트 앤 스파(20위) 등도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뿐만 아니라 필리핀은 세계 최고의 국가 30위에 오르며 관광 대국으로서 그 명성을 다시 한번 입증했다고 필리핀관광부는 전했다. 

필리핀 보라카이
필리핀 보라카이

크리스티나 프라스코(Christina Garcia Frasco) 필리핀 관광부 장관은 “이번 수상은 필리핀이 가지고 있는 자연의 경이로움 뿐만 아니라 아시아 최고의 관광지로서 준비가 되어 있음을 알리고 있는 관광부 노력을 보여준 것"이라며 "필리핀에 대한 더 많은 국제적 관심이 쏠리는 것에 도움이 될 것으로 판단, 국가적인 차원에서 새로운 여행지 개발 및 홍보에 적극적으로 추진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아울러 "필리핀의 마스크 의무 완화와 보건 및 안전 프로토콜의 지속적인 검토, 아세안 국가들의 모범 사례를 벤치마킹하여 모든 관광객들은 자연 그대로의 필리핀 여행을 더욱 즐길 수 있게 됐다"며 "필리핀 군도의 모든 곳에서 관광객들의 건강과 안녕을 여전히 우선순위로 여기고 있다"고 밝혔다.

 

<사진/필리핀관광부>

카카오플러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에디터 초이스
투어코리아 SNS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