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3-29 13:55 (금)
대구관광 SNS, 대한민국 SNS대상 관광부문 ‘대상’ 수상
상태바
대구관광 SNS, 대한민국 SNS대상 관광부문 ‘대상’ 수상
  • 이철진 기자
  • 승인 2022.10.16 11: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구시와 (재)대구문화예술진흥원 관광본부가 운영하는 대구관광 온라인 사회관계망서비스(SNS) ‘제멋대로 대구로드’가 지난 14일 ‘제12회 대한민국 SNS대상’ 관광분야에서 ‘대상’(사진)을 수상했다.

‘제12회 대한민국 SNS대상’은 (사)한국소셜콘텐츠진흥협회가 주최하고 과학기술정보통신부 등이 후원하는 상으로 기업·공공기관 분야별 온라인 채널의 활용·소통 지수를 측정해 매년 부문별 심사를 진행한다. 

이번 대상 시상은 SNS를 통한 관광콘텐츠의 활용과 소통을 통해 대구관광의 확산이 그동안 타 시도 대비 효과적으로 진행됐음을 증명한 점에서 그 의미가 크다.

대구관광 콘텐츠는 인스타그램을 중심으로 트렌드를 반영하며, 유튜브, 블로그 등을 활용해 내용의 깊이를 더했다. 

또한, 대구관광 체험을 주제로 한 다양한 시민 참여 이벤트를 시행하며 시민들과 활발히 소통하고 있다.

특히 올해는 대구관광 공식 유튜브의 ‘대.체.맨이 간다!’, ‘할매 어디가?’ 등 신규 콘텐츠 기획 및 인스타그램 릴스 등 영상 플랫폼 제작을 확대하고, 크리에이터D 기자단을 활용해 대구 주요 축제 출연진 등을 전문적으로 단독 취재하는 등 다양한 변화를 시도했다.

이재성 대구시 관광과장은 “대구를 찾는 관광객과 지역민이 대구 관광의 매력을 느낄 수 있도록 다양한 콘텐츠 제작과 이벤트를 개최할  계획”이라며, “글로벌한 관광도시로서의 대구를 알리는 관광전문채널이 되겠다”고 말했다.

카카오플러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에디터 초이스
투어코리아 SNS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