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4-19 08:29 (금)
해남군,해남문화관광 발전 위한 포럼 개최
상태바
해남군,해남문화관광 발전 위한 포럼 개최
  • 이주현 기자
  • 승인 2022.10.14 21: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남 해남군은 해남문화관광재단 출범 1주년을 기념해 13일 해남문화원에서 '해남문화관광 발전을 위한 전략 포럼'(사진)을 개최했다. 

이날 포럼은 ‘해남의 문화관광, 현재와 미래를 論(논)하다’란 주제발표와 토론 등이 진행됐다. 

1부 기조 발제에는 논산관광재단 지진호 대표이사가‘해남군 문화관광 발전을 위한 해남문화관광재단의 기능과 역할, 그리고 발전 방향 모색’을 주제로 지역 문화관광재단의 방향성과 발전전략을 발표했다. 

이어진 주제발표에서는 모라비안앤코 김경필 본부장은‘해남형 워케이션 구축 전략 방향’에 대해, 국제외식조리마이스터협동조합 김보성 회장은 ‘해남형 미식관광상품 개발 방안’에 대해, 백석대학교 이웅규 교수는 ‘해남형 MICE산업 육성을 위한 유니크 베뉴 발굴 방안’ 등 다양한 해남 문화관광 발전에 대한 방안을 제시됐다. 

2부 전체토론에는 전남도립대학교 박창규 교수, 호남대학교 이무형 교수, 광주전남연구원 곽행구 선임연구위원, 전남관광재단 김주일 기획팀장, 우리민화창작센터 신진희 대표가 참석해 해남 문화관광 진흥을 위한 정책 실행방안을 논의했다. 

이병욱 해남문화관광재단 대표이사는“이번 포럼을 통해 지속 가능하고 해남 문화관광 발전을 위한 사업 발굴과 해남 문화관광 가치 창출에 기여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한편 지난해 9월 출범한 해남문화관광재단은 문화 및 관광분야 중장기 정책개발, 지역관광 진흥사업, 관광상품 개발 등에 매짐하고 있다.

또한 재단은 가족 단위 중단기 체류형 관광상품 운영과 민관 거버넌스 구축, 5억6,000만 원 규모의 공모사업 선정 등의 성과를 거뒀다. 

카카오플러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에디터 초이스
투어코리아 SNS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