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4-19 11:52 (금)
가을 감성 깨워볼까! 아트투어 즐기고 자연 속을 걷고
상태바
가을 감성 깨워볼까! 아트투어 즐기고 자연 속을 걷고
  • 조성란 기자
  • 승인 2022.10.06 15: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올 가을, 호캉스도 좋지만 음악·전시 즐기고 한 폭의 그림 같은 자연풍경 만끽하며 가을 감성을 깨워보자.

사회적 거리두기가 전면 해제된 가을을 맞아 호텔리조트들이 음악·전시 즐기며 가을 정취를 느낄 수 있는 예술문화 패키지상품들을 선보이고 있다.

코오롱호텔, ‘타임 애프터 타임’ 미디어아트 전시 진행

​코오롱호텔, ‘타임 애프터 타임’ 미디어 아트 전시 '코리아 양장점'​
​코오롱호텔, ‘타임 애프터 타임’ 미디어 아트 전시 '코리아 양장점'​

경주 코오롱호텔이 세대불문 모두 공감할 수 있는 ‘타임 애프터 타임(Time After Time)’ 미디어 아트 전시회를 상시 개최한다.

이번 전시는 남녀노소에게 사랑받는 캐릭터를 한 눈에 살펴볼 수 있는 공간부터 천년고도 경주의 역사를 돌아볼 수 있는 아날로그 감성의 ‘전시존’까지 다채로운 체험형 공간으로 구성돼 있다.

1층에는 ‘피규어홀’이 조성됐다. 호텔 야외 공간부터 1층 ‘아리아홀’을 1970년대부터 지금까지 큰 인기를 얻은 국내외 캐릭터 피규어로 가득 채워 시니어세대는 옛 추억을 회상하고, 어린이 및 MZ세대는 특별한 호캉스를 경험할 수 있다. 대세 슈퍼 히어로를 재현한 대형 피규어 포토존도 마련돼 있어 인스타그래머블한 인증 사진을 남길 수도 있다.

코오롱호텔, ‘아트족’ 위한 ‘타임 애프터 타임’ 미디어 아트 전시
코오롱호텔, ‘아트족’ 위한 ‘타임 애프터 타임’ 미디어 아트 전시

2층에서는 ‘더 스트릿(The Street)’을 만날 수 있다. 기존 12개의 객실과 복도를 과거와 현재, 미래가 융화된 공존의 공간으로 리뉴얼해 전시공간으로 꾸민 곳으로, ‘코리아 양장점’부터 옛 할머니 방을 모티브로 다양한 아날로그 소품을 확인할 수 있는 ‘최정자(할머니방)’까지 각양각색의 테마로 구성됐다. 이외에도 축음기를 활용해 음악을 듣고 자신만의 영상을 직접 촬영하는 등 오감을 만족시킬 수 있는 체험형 아트 콘텐츠가 가득하다.

플라자 호텔, ‘체크인 어텀 with 지니뮤직’

한화호텔앤드리조트가 운영하는 플라자 호텔은 4대 궁궐의 단풍과 함께 음악, 전시까지 즐길 수 있는 ‘체크인 어텀 with 지니뮤직’을 11월 30일까지 한시적으로 선보인다.

가을 정취를 온전히 감상하도록 예술문화 나들이 패키지로, 디럭스룸 1박과 블랑제리 투고(To-go) 세트, 궁궐 통합 관람권(2매), 국립현대미술관 통합 초대권(2인), 지니뮤직 큐레이팅 음악 이용권 1매(30일)로 구성됐다.

플라자 호텔 가을 패키지 체크인 어텀 with 지니뮤직
플라자 호텔 가을 패키지 체크인 어텀 with 지니뮤직

플라자 호텔은 덕수궁과 국립현대미술관 서울, 새로 오픈한 광화문 광장 등 서울 주요 명소와 인접해 있어 쉽게 방문 가능하다. 또한 지니뮤직 DJ가 ‘가을 힐링과 감성, 여유로운 산책’을 주제로 큐레이팅한 음악과 플라자 호텔의 블랑제리 투고(To-go) 세트는 가을 나들이에 분위기를 더해준다.

궁궐 통합 관람권은 경복궁과 덕수궁, 창경궁, 창덕궁 및 종묘 입장이 가능하고 유효기간은 패키지 투숙일부터 약 3개월이다. 국립현대미술관 통합 초대권은 서울관, 과천관, 덕수궁관에서 이용할 수 있고 유효기간은 12월까지다. 단, 이건희컬렉션 전시는 포함되지 않는다.

패키지 예약기간은 11월 29일, 투숙기간은 11월 30일까지다. 가격은 23만5,000원(세금 및 봉사료 별도)부터다.

코트야드 서울 남대문, 익스피리언스 오브 컬쳐 패키지

코트야드 서울 남대문은 ‘익스피어리언스 오브 컬쳐 패키지’를 11월 30일까지 선보인다. 이 패키지는 투숙기간 중 1회 덕수궁 2인 티켓을 포함돼 있어 코트야드 남대문 호텔에서 즐기는 남산 및 숭례문의 풍경과 더불어 도보 약 15분 거리의 덕수궁까지 함께 경험할 수 있다. 또한, 모모카페 조식 뷔페(2인) 와 함께 피트니스 센터를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코트야드 서울 남대문 '익스피리언스 오브 컬쳐 패키지'
코트야드 서울 남대문 '익스피리언스 오브 컬쳐 패키지'

파라다이스시티, ‘오디오 아트 도슨트’ 서비스 오픈

파라다이스시티가 이병헌, 황정민, 하지원 셀럽 3인의 목소리와 함께 랜선으로 예술작품을 만나볼 수 있는 ‘오디오 아트 도슨트’ 서비스 선보였다.

오디오 아트 도슨트 서비스는 데미안 허스트, 쿠사마 야요이 등 세계적인 작가들의 대표적인 예술작품 총 15점에 대해 사진과 함께 제공된다.

파라다이스시티 ‘오디오 아트 도슨트’ 서비스
파라다이스시티 ‘오디오 아트 도슨트’ 서비스

유명 셀럽이 차분한 목소리로 작품의 탄생 배경, 의미, 기획의도, 감상 포인트 등을 쉽고 간결하게 전해 작품을 보다 친근하게 감상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작품별로 도슨트에 참여한 셀럽이 달라 좋아하는 스타가 맡은 작품을 골라보는 색다른 재미까지 느낄 수 있다.

파라다이스시티 공식 홈페이지에서 아트맵을 통해 누구나 쉽게 이용 가능하며 오디오 아트 도슨트를 제공하는 작품은 별도의 표시가 돼 있다. 원하는 작품을 선택하면 작품에 대한 해설을 듣는 동시에 작품명, 작가, 위치 등 상세한 설명도 함께 만나볼 수 있다.

예술 작품 같은 제주의 가을 탐방!

해비치 호텔앤드리조트, ‘가을 익스플로러 프로그램’

해비치 호텔앤드리조트 제주는 제주의 자연을 탐방하는 ‘가을 익스플로러 프로그램’을 오는 11월 30일까지 선보인다.

익스플로러 프로그램_참고 사진
익스플로러 프로그램_참고 사진

이번 프로그램은 레저 전문가들이 계절별로 걷거나 오르기 좋은 명소들을 선정해 소수의 참가자들과 함께 하는 프로그램으로, 은빛 억새 경관과 숲길, 자연공원 탐방 투어로 구성돼 있따. ‘제주 가을 억새 트레킹’은 은빛 억새로 유명한 대록산 일대를 돌아보는 코스다.

큰사슴이오름이라고도 불리는 대록산은 오르기 전부터 은빛 억새 물결이 일렁이는 장관을 만날 수 있다. 오름 정상부에서 가을빛으로 물든 제주 경관을 감상하고, 내려오는 길에 다시 한 번 억새 바다가 펼쳐진다. 탐방로가 잘 정비돼 있어 남녀노소 누구나 가볍게 오르기 좋다.

물영아리오름을 트레킹 하는 ‘제주 오름 숲속 이야기’ 투어도 마련했다. 푸른목장 초원길, 소몰이길 등 다양한 트레킹 코스가 조성돼 있어, 전문가의 설명을 들으며 가을 숲길을 즐길 수 있다. 특히 물영아리오름은 분화구에 습지가 조성돼 있으며, 그 보호 가치를 인정받아 람사르 습지로 지정됐다. 운이 좋으면 습지에 물이 가득 고여 신비로운 기운을 자아내는 장관을 감상할 수 있다.

이 외에 제주의 상징적인 돌, 신화, 자연이 어우러진 ‘제주 돌 문화 공원’ 투어와 성산, 조천 등 동부권의 아름다운 경치를 배경으로 추억을 남길 수 있는 사진 촬영 명소 투어 ‘오늘의 제주’ 등도 준비됐다.

해비치 익스플로러 프로그램은 이용 3일 전까지 사전 예약을 통해 참여할 수 있다. 참가비는 프로그램별로 상이하며 1인당 3만원부터다.

모닝 요가로 맞는 제주의 아침!

제주신화월드가 진정한 제주 힐링을 완성할 ‘풀사이드 요가 클래스’를 선보인다.

‘풀사이드 요가 클래스’는 매주 토요일과 일요일 오전 8시 ‘모실 클럽하우스’ 실외 수영장에서 진행되며, 13세 이상 제주신화월드 투숙객 및 ‘신화빌라스’ 입주민이라면 누구나 참가할 수 있다.

제주신화월드 ‘풀사이드 요가 클래스’
제주신화월드 ‘풀사이드 요가 클래스’

최소 정원에 못 미치면 수업이 취소되는 다른 요가 클래스와는 달리 제주신화월드 ‘풀사이드 요가 클래스’는 신청 인원에 상관 없이 무조건 진행된다. 또한, 우천 시 ‘모실 클럽하우스’ 실내 수영장에서 진행할 수 있는 만큼 날씨의 영향도 전혀 받지 않는다.

‘풀사이드 요가 클래스’는 명상과 릴렉싱을 목적으로 기획되어 요가 초보자들도 부담 없고 쉽게 따라 할 수 있는 동작들로 구성돼 있다. 참가비는 1인당 1만5천원이다. 비용 결제는 룸 차지 또는 현장 카드 결제로 할 수 있고, 요가 매트는 무상으로 제공된다.

안다즈 서울 강남 아츠 (A’+Z) 갤러리 가을 전시 선봬

강남 압구정역에 위치한 하얏트 럭셔리 라이프 스타일 호텔 안다즈 서울 강남 1층에 위치한 라운지 아츠(A’+Z)는 아트 큐레이션 플랫폼 오픈월(Open Wall)과 협업해 오는 31일까지 허보리 작가의 전시를 진행한다.

전시 작품들은 생(生)의 의지를 자라나는 식물로 표현한 꽃 시리즈로 구성돼 있으며, 모두 2022년 신작으로 눈길을 사로잡는다.

가장 가까운 곳에서 영감을 얻는다는 허보리 작가는 이번 꽃 시리즈 작품을 통해 여러 계절을 지내는 풀, 나무, 꽃의 모습이 인간의 삶과 비슷하다는 것을 보여주고자 한다. 또한, 회화적인 터치들로 보다 자유분방한 꽃의 이미지를 담아내었다.

안다즈 서울 강남, 아츠 갤러리
안다즈 서울 강남, 아츠 갤러리

안다즈 서울 강남의 로버트 헤이머(Robert Hamer) 총지배인은 “호텔 내 공간을 제공, 국내 예술가들의 활동 영역을 확장해주고, 고객 및 방문객들에게 다양한 볼거리를 제공하기 위해 이번 전시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한편, 안다즈 서울 강남 1층 아츠 갤러리에서는 아트 큐레이션 플랫폼 오픈월과 협업하여 유명 작가부터 신예 작가의 작품을 격월로 안다즈 서울 강남에 방문한 고객들에게 소개하고 있다.

개관 이후부터 꾸준히 진행해 온 아츠 갤러리는 다소 어렵고 딱딱하게 여겨지는 미술을 오픈월의 큐레이션과 함께 아츠만의 현대적인 분위기로 재해석하여 호평을 받고 있다.

라운지 아츠는 최신 트렌드를 반영한 디저트와 페이스트리, 다양한 음료를 선보이고 있으며 주중 오전 10시부터 오후 9시, 주말 오전 10시부터 오후 10시까지 이용할 수 있다.

안다즈 서울 강남, 아츠 갤러리
안다즈 서울 강남, 아츠 갤러리

<사진/각 호텔리조트>

카카오플러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에디터 초이스
투어코리아 SNS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