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2-12-02 19:29 (금)
기온별 나만의 여행 옷차림 안내 받아보세요! 
상태바
기온별 나만의 여행 옷차림 안내 받아보세요! 
  • 유경훈 기자
  • 승인 2022.10.06 10: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관광공사-기상청, 기온별 여행 옷차림 안내서비스 ‘꾸온꾸’출시

비올까 바람많이 불까, 추울까, 더울까.. 여행시 날씨에 따라 신경쓰이는 옷차림. 이젠, 안내받아보자.  

한국관광공사는 기상청과 함께 기온별 여행 옷차림을 안내하는 신규 서비스 ‘꾸온꾸’를 출시했다.
 

‘꾸온꾸’는 ‘꾸밀 땐, 온도에 맞게 꾸미자’의 줄임말로, 기상청의 실시간 날씨, 온도 정보 API를 활용하여 날씨에 따른 여행지역별 옷차림 정보를 제공하는 서비스이다. 

‘꾸온꾸’서비스는 유명 일러스트레이터 ‘동글(인스타그램 : k_n_n_i)’과의 협업으로 기온별 옷차림을 보다 생동감 있는 캐릭터로 선보인다.

여행 테마별 추천 옷차림과 관광지를 소개하고, 상의, 하의, 헤어 등 다양한 아이템을 활용하여 본인만의 여행 옷차림을 꾸며볼 수 있다.

또한, 국내 인기 관광지를 배경화면으로 설정하여 가상으로 관광지를 경험하고, 개인이 직접 꾸민 옷차림은 SNS를 통해 공유할 수 있다.

이 서비스는 공사 누리집 대한민국 구석구석에서 체험할 수 있다.

공사 디지털마케팅실 정기정 실장은 “최근 ‘다꾸(다이어리 꾸미기)’, ‘폰꾸(폰 꾸미기)’ 등 각종 꾸미기 열풍이 일고 있는 가운데, 기존의 일방향의 여행정보 제공에서 벗어나 사용자가 직접 참여하고 경험할 수 있는 새로운 서비스를 제공하고자 하였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사용자들에게 관광 정보를 보다 재밌고 흥미롭게 제공하여 국내여행에 관한 관심을 더욱 높여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공사는 지난 3월 기상청과 업무협약을 맺고 여름철 해수욕장 테마날씨를 활용한 융합서비스를 선보인 바 있다. 오는 11월에는 기상청의 산악예보를 대한민국 구석구석 누리집과 연계하여 등산객에게 보다 직관적인 날씨정보를 제공하는 등 기상청 빅데이터와 관광을 융합하여 여행자의 편의를 제고하기 위한 협력을 강화할 예정이다.

 

카카오플러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에디터 초이스
투어코리아 SNS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