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2-11-30 16:58 (수)
백제문화제재단, 인도네시아 반둥군과 MOU 체결
상태바
백제문화제재단, 인도네시아 반둥군과 MOU 체결
  • 이철진 기자
  • 승인 2022.10.05 17: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문화예술 교류 및 협력 네트워크 구축을 통한 새로운 문화교류 모델 확립’을 위한 업무협약식 모습

백제문화제재단(대표이사 신광섭)은 백제문화제의 글로벌 축제 도약을 위하여 과거 백제와 교류를 나눴던 인도네시아 반둥군(군수 Dadang supriatna Sip Msi)과 ‘문화예술 교류 및 협력 네트워크 구축을 통한 새로운 문화교류 모델 확립’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지난 4일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를 통해 양 기관은 서로 매년 개최하는 공식행사에 대한 초청 및 참여, 문화예술 전시와 공연 등 상호 문화예술 교류를 적극 추진하기로 했다.  인도네시아 반둥군은 인도네시아 서부 자바지역을 대표하는 지역으로 반둥 도시권은 인구가 무려 800만 명이 넘는 등 인도네시아 전체 도시 중 세 번째로 크다.

신광섭 백제문화제재단 대표이사는 "인도네시아 반둥군과 백제문화제재단, 그리고 공주시와 부여군과의 지속적인 교류를 위해 노력하고 있다”며, “이는 글로벌 백제문화제를 위한 작은 출발점이 될 것이다." 고 말했다.

인도네시아 다당 수피아트나(Dadang supriatna Sip Msi) 반둥군수는 제68회 백제문화제 개막식에서 백제문화의 진수를 느끼는 등 진한 감동을 받았다”며, “특히 ICT 및 익스트림 기술이 복합된 공연이 인상 깊었다”고 말했다.

이번 기회를 계기로 앞으로 많은 문화예술교류가 이어지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개막식에서 감동적인 무대를 선사한 해외공연단은 부여 백마강을 가르며 달리는 수륙양용버스 체험을 마지막으로 귀국한다.

카카오플러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에디터 초이스
투어코리아 SNS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