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3-29 13:36 (금)
최고의 알프스 뷰맛집 오스트리아 '그로스글로크너' 도로 달리며 힐링!
상태바
최고의 알프스 뷰맛집 오스트리아 '그로스글로크너' 도로 달리며 힐링!
  • 조성란 기자
  • 승인 2022.10.04 13: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최고의 알프스 뷰맛집 오스트리아 '그로스글로크너(Grossglockner)' 고산 도로 달리며 가슴이 뻥 뚫리는 시원함과 청정한 알프스 자연 절경을 눈에 담아보자. 

오스트리아 관광청이 올 가을 여행지로 추천한 '그로스글로크너 고산 도로'는 겨울엔 폭설로 인한 통행제한으로 5월 초부터 11월 초까지 차량 진입이 허용된다. 10월은 올해 중 그로스글로크너를 즐길 수 있는 마지막 기회. 

특히 그로스글로크너는 오스트리아의 알프스를 가장 가까이 볼 수 있는 명소로, 초입부터 숨이 멎을 듯한 장관이 펼쳐진다.

크림믈 폭포 (c)Hohe Tauern_Michael Huber
크림믈 폭포 (c)Hohe Tauern_Michael Huber

도로를 달리며 마주하는 구름은 마치 구름 위 하늘 속을 달리 듯한 이색적인 경험을 선사한다. 자유로이 뛰어다니는 귀여운 알프스의 야생 동물도 또다른 즐거움이다. 

구름 위를 달리는 짜릿함!  라이더의 버킷리스트 원픽 

그로스글로크너는 해발 3,798m로 오스트리아 동부 알프스에서 가장 높은 산이다. 이 산을 둘러싼 하이 알파인 로드는 세계에서 가장 아름다운 도로로 해발 3,000m가 넘는 봉우리 30개를 거쳐가며 청정 자연을 온전히 만끽할 수 있다. 

그로스글로크너 하이 알파인 로드 (c)오스트리아 관광청
그로스글로크너 하이 알파인 로드 (c)오스트리아 관광청

히, 동부 알프스에서 가장 긴 빙하인 파스테르체(Pasterze) 빙하가 뿜는 냉기가 만든 것 같은 구름이 도로 위로 펼쳐져 마치 구름 위를 달리는 듯한 짜릿함을 선사한다. 

고개를 돌리면 보이는 아찔한 낭떠러지가 더해져 전 세계 드라이버와 라이더 모두의 버킷리스트로도 잘 알려져 있다.

이 곳은 렌터카 여행이 가장 편하지만 배낭여행객이라면 글로크너 버스(Glocknerbus)를 이용해도 좋다.

카이저 프란츠 요제프 회에 전망대에서 우아아게 알프스 뷰 만끽

편안하게 그로스글로크너의 경관을 즐기고 싶다면, 카이저-프란츠-요제프-회에(Kaiser Franz-Josefs-Höhe) 전망대를 추천한다. 

호에 타우에른(Hohe Tauern) 국립공원 내 해발 2,369미터에 위치한 카이저-프란츠-요제프-회에 방문자 센터는 1856년 이곳을 방문한 오스트리아 제국의 황제, 카이저 프란츠 요제프의 이름을 따서 지어졌다. 당시 황후 엘리자벳과 함께 빙하를 구경하기 위해 그로스글로크너를 방문한 황제는 압도적인 장관에 매료되었다고 전해진다. 

맛있는 오스트리아 현지식과 함께 아름다운 풍경을 즐기고 싶다면 방문자 센터에 위치한 파노라마 레스토랑을 추천한다. 레스토랑은 전면 통 유리창과 더불어 테라스 좌석을 갖춰 그로스글로크너의 경관을 좀 더 여유롭게 감상할 수 있다.

카이저-프란츠-요제프-회에 파노라마 레스토랑 ⓒ오스트리아 관광청
카이저-프란츠-요제프-회에 파노라마 레스토랑 ⓒ오스트리아 관광청

알프스 매력 가까이에서 만나는 또다른 방법 '호에타우에른 국립공원'

그로스글로크너와 함꼐 알프스의 대자연을 좀 더 가까이 만나보고 싶다면 호에타우에른 국립공원을 추천한다. 

공원 내 위치한 크림믈(Krimml) 폭포는 국립공원에서 꼭 들려야 할 명소로, 특히, 크림믈 월드 오브 워터(Krimml Worlds of Water)에서는 폭포 전망 테라스, 물 극장과 폭포 센터, 야외에서 아이들과 함께 할 수 있는 즐거운 게임까지 크림믈 폭포를 오감으로 체험할 수 있다

폭포수는 알레르기와 천식 치료에 효과가 있다고 알려져 있는데, 원자화된 호흡 가능한 에어로졸 덕분으로 천식 분무 흡입기보다 200배 작은 폭포의 물 분자가 기도 더 깊숙이 침투한다고 전해진다.

또한, 국립공원 한 켠에 위치한 하일리겐 블루트(Heiligenblut) 마을은 숨은 사진명소로 초록이 짙은 초원 위로 알프스의 설산이 자리해 유독 멋진 경치를 자랑한다. 

이 외에도 산악 지방에만 사는 귀여운 동물들도 호에타우에른을 방문해야 할 또 다른 이유이다.

한편, 5월 16일부로 한국에서 오스트리아 입국 시 규제가 전면적으로 해제되어 COVID 관련 서류 및 증명서 없이 입국이 가능하다. 6월 1일 이후로는 비엔나를 제외한 오스트리아 전 지역 상업시설 및 대중교통 내 마스크 착용 의무 또한 해제되었다. 관광시설 방문 및 상업시설 이용과 같은 오스트리아 내 여행 시에도 별도의 증명서가 필요 없으나, 만일에 대비해 음성 결과, 접종 완료 혹은 회복 증명서 소지를 권장한다.

 

<사진/오스트리아관광청>

 

카카오플러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에디터 초이스
투어코리아 SNS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