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3-29 17:36 (금)
강진에서 감성 캠핑을!...버스커 캠핑 페스티벌 ‘비긴어게인 in 강진’ 개최
상태바
강진에서 감성 캠핑을!...버스커 캠핑 페스티벌 ‘비긴어게인 in 강진’ 개최
  • 이주현 기자
  • 승인 2022.09.30 14: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7회 춤추는 강진만 갈대축제와 함께 버스커들의 감성 축제로 진행

감성여행 1번지 전남 강진군이 버스커 캠핑 페스티벌 ‘비긴어게인 인 강진’을 11월 5일부터 11월 6일까지 1박 2일간 전남음악창작소 야외공연장에서 개최한다.

‘비긴어게인 인 강진’은 전국 버스커 뮤지션들이 모여 버스킹 경연과 캠핑을 동시에 즐길 수 있는 축제다. 

군은 제7회 강진만 갈대축제 기간에 버스커 캠핑 페스티벌과  700만 원의 상금이 걸린 버스킹 경연대회, 갈대축제 축하공연, 강진시티투어를 함께 운영해 축제의 즐거움을 더할 예정이다.

버스킹 경연은 10월 25일 온라인 예선을 통해 20개 내외의 본선 진출팀을 선발하며, 페스티벌 기간인 11월 5~6일에 본선을 열어 대상과 최우수상, 우수상 각1팀, 장려상 3팀  총6개 팀을 선정해 상금을 수여할 계획이다.

참가를 원하는 뮤지션은 10월 23일까지 전남음악창작소 누리집에서 온라인 신청서 링크로 참가신청서를 제출하면 된다.

나이‧지역 제한없이 대한민국 음악인이라면 누구나 참여가 가능하며, 장르에 상관없이 5분 내외 기성곡 또는 창작곡으로 도전할 수 있다.

MZ세대 대표 뮤지션 '오빠야' 신현희, 월드뮤직 뮤지션 '사랑이 다른 사랑으로 잊혀지네'의 하림, ‘괜찮아 잘 될 거야’ '슈퍼스타' 이한철 등 실력 있는 뮤지션이 축하공연을 펼친다.

본선 진출자를 대상으로 영랑권역, 하멜권역, 다산권역, 청자권역 4개 코스가 포함된 강진 시티투어 혜택을 제공할 예정이다.

정현준 전남음악창작소장은  “끼와 열정이 가득한 버스커들이 자신의 음악을 사랑하고 표출할 수 있는 행복한 무대를 만들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강진원 강진군수는 “강진만 춤추는 갈대축제의 성공과 더불어 감성여행 1번지 강진의 관광자원을 널리 알리고, 뮤지션들의 놀이터로 재미있는 강진, 활력있는 강진을 만들어 나가며 더불어 지역 상권이 활성화되는 좋은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카카오플러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에디터 초이스
투어코리아 SNS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