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2-12-02 19:29 (금)
이번 주말 '국립산림치유원'으로 가을 소풍! 
상태바
이번 주말 '국립산림치유원'으로 가을 소풍! 
  • 이철진 기자
  • 승인 2022.09.27 10: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30일~10월 2일 백두대간 산림치유 페스티벌 개최!

이번 주말 '국립산림치유원'으로 가을 소풍을 떠나보자. 

경북 영주시 봉현면 국림산림치유원 일대에서 ‘2022 백두대간 산림치유 페스티벌’이 오는 30일부터 10월 2일까지 사흘간 열린다. 

국립산림치유원이 주최하고 경상북도와 영주시가 후원하는 이번 행사는 '산림·치유·문화 어울림(林)'을 주제로 백두대간의 풍부한 산림자원을 이용한 산림치유 문화·힐링 콘텐츠를 통해 코로나19로 지친 심신을 달랠 수 있는 기회다. 

국립산림치유원 잣나무 숲길
국립산림치유원 잣나무 숲길

행사는 숲속의 다스림(林, 산림치유), 문화에 이끌림(林, 산림문화), 환경의 대물림(林, 친환경), 다함께 어울림(林, 지역상생) 총 4가지로 진행되며, 주제별 이야기에 맞춰 다양한 공연·체험프로그램이 제공된다.

주요 프로그램은 ▲(산림치유) 유·아동 대상 '숲이랑 놀이마당', 치유 전문가 릴레이 강연 ‘세’상을 ‘바’꾸는 ‘숲’, 면역력 증진 산림치유프로그램 ▲(산림문화) 숲속 공연, 지역주민·청년들의 문화예술공연, ▲(친환경) 산림을 살리는 3GO '플로깅챌린지', 별자리강연 ‘불을끄고 별을켜요’, 폐현수막 디아이와이(DIY, 소비자가 직접(수리,조립) 하기) 폐품활용 악기공연 ‘유상통프로젝트’ ▲(지역상생) 숲에온(ON) 벼룩시장, 지역임산물 활용 치유먹거리 ‘인삼먹고 치유하고’ 등이다.

또한 산림치유원은 침체된 지역경기 활성화를 위해 산림·문화·음식 등 분야별 지역 전문가와 함께 축제를 진행한다. 축제 참가들에게 제공되는 먹거리, 볼거리, 전시 판매 부스 등은 지역 상권과 연계·구성된다.

아울러 2022영주세계풍기인삼엑스포 방문객들의 접근성 제고를 위해 풍기인삼문화팝업공원(영주시 봉현면 오현리 763-1)에서 국립산림치유원까지 왕복 버스가 운행된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국립산림치유원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금두섭 산림녹지과장은 “10월에는 2022영주세계풍기인삼엑스포를 비롯해 다양한 행사가 열려 많은 분들이 우리시를 찾아주실 걸로 기대하고 있다”며, “‘백두대간 산림치유 페스티벌’에도 많은 분들이 오셔서 다양한 산림치유 문화콘텐츠를 마음껏 즐기시면서 일상에 지친마음을 치유하고 가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영주  국립산림치유원 해먹체험
영주 국립산림치유원 해먹체험

 

카카오플러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에디터 초이스
투어코리아 SNS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