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3-28 20:38 (목)
청송군, 3년만에 개최하는 '청송사과축제' 준비 박차 
상태바
청송군, 3년만에 개최하는 '청송사과축제' 준비 박차 
  • 유경훈 기자
  • 승인 2022.09.14 13: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1월 2일~6일 5일간 열려
청송사과축제
청송사과축제

청송군은 코로나19로 3년 만에 개최하는 ;제16회 청송사과축제' 준비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제16회 청송사과축제'는 오는 11월 2일~6일 5일간 청송읍 용전천 현비암 일원에서 '황금진 청송사과, 세상을 밝히다'를 주제로 열린다.

이번 사과축제는 변화된 축제‧관광 트렌드를 반영, 청송사과퍼레이드, 청송꽃줄엮기 전국대회, 꿀잼-사과난타, 만유인력-황금사과를 찾아라, 도전-사과 선별로또 등 현장에서 즐길 수 있는 다양한 대면 프로그램로 채워진다.

또 청송사과축제의 대표 체험프로그램 4가지를 온라인 게임으로 개발한 온라인 축제도 병행한다.

청송사과축제
청송사과축제

이를 위해 청송군축제추진위원회는 본격적인 축제 개최에 앞서 다채로운 볼거리, 살거리, 즐길거리 제공을 위한 부스운영 참가자와 재능기부 공연 참가팀을 오는 16일까지 모집하고 있다.

청송사과축제의 대표 경연 프로그램으로 여러 색의 끈을 신명나는 음악에 맞춰 엮어가며 아름다운 무늬를 만들어 내는 청송꽃줄엮기 전국대회 참가자 또한 16일까지 접수 받고 있다.

윤경희 청송군수는 “문화체육관광부 지정 문화관광축제로 선정된 이후 처음으로 열리는 축제인 만큼 철저한 준비를 통해 군민과 관광객 모두를 만족 시킬 수 있는 풍요로운 축제를 만들겠다.”고 말했다.

청송사과축제
청송사과축제

 

카카오플러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에디터 초이스
투어코리아 SNS
주요기사